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토익스피킹,16일 시험 실시…입실시간 엄수등 레벨업 팁은?

공유
1

토익스피킹,16일 시험 실시…입실시간 엄수등 레벨업 팁은?

토익스피킹(TOEIC Speaking) 시험이 16일(토요일)과 17일(일요일)실시된다./사진=YBM이미지 확대보기
토익스피킹(TOEIC Speaking) 시험이 16일(토요일)과 17일(일요일)실시된다./사진=YBM
토익스피킹(TOEIC Speaking) 시험이 16일(토요일)과 17일(일요일)실시된다.

응시생들은 신분증을(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지참해야 하며 입실시간 10분이 지나면 입실을 금지시키므로 입실시간을 엄수해야 한다.
고수들 레벌업 팁을 보면 음량조절에 신경쓰고 다른 사람들의 유창한 영어에도 절대 기죽지 말고, 자신만의 대답을 계속하고 절대 중간에 공백을 만들지 말고 음~ let's see, well, you know 등의 표현을 사용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토익스피킹 시험은 토익시험과 별도로 실시되며 국제적인 비즈니스 환경에서 효과적인 의사소통에 필요한 영어 말하기 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이다.

토익스피킹은 한국TOEIC위원회의 Computer-based test(CBT)방식으로 실시한다.

ETS인증 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문제가 송신되는 것으로 수험자는 기존의 TOEIC시험과 같은 지필 방식이 아닌 컴퓨터 상에서 음성을 녹음하는 방식으로 시험을 치르게 되고 CBT방식으로 효율적이고 표준화된 그리고 공정한 방법으로 수험자의 답변을 기록하고 시험 후 피드백을 할 수 있다.

삼성그룹, 포스코, LG전자,두산, CJ그룹 한화토탈, LS그룹등 일부 대기업에서 입사 시 필수 조건으로 요구하면서 하반기 대기업 공채에 응모하려는 수험생들의 응모가 급증추세를 보이고 있다.

9월 16일 시험은 21일 낮 12시에 , 9월 17일 시험은 22일 낮 12시에 발표할 예정이다.
성적은 YBM 한국TOEIC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