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는형님’ 방탄소년단, 데뷔 늦어진 진짜 사연은?… "데뷔 전 멤버 자주 교체돼 힘들어"

공유
8

‘아는형님’ 방탄소년단, 데뷔 늦어진 진짜 사연은?… "데뷔 전 멤버 자주 교체돼 힘들어"

방탄소년단이 JTBC '아는형님'에 출연한다. 사진=방탄소년단 페이스북. 이미지 확대보기
방탄소년단이 JTBC '아는형님'에 출연한다. 사진=방탄소년단 페이스북.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과거 데뷔의 어려움을 털어놓았던 발언이 새삼 주목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3년 데뷔 싱글 쇼케이스에서 “대표님이 워낙 가요계에서 유명한 분이기에 ‘방시혁이 제작한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를 들을 때 당연히 부담이 느껴졌다”고 밝혔다.
이어 “평소 독설가로 알려져 계신데, 우리에게는 따뜻한 조언을 더 많이 해주셨다”고 말했다.

이날 리더 랩몬스터는 “초창기 멤버였는데 데뷔하기 전부터 멤버들이 자주 교체돼 힘들었다”고 토로했다.

랩몬스터는 “지인 분들로부터 ‘너 데뷔 언제 하냐’라는 질문을 들을 때 가장 힘들었다”고 속내를 털어놓았다.

한편 JTBC ‘아는 형님’ 관계자는 복수 매체 인터뷰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완전체로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8일 미니앨범으로 컴백을 앞두고 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