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거 꼭 봐!] 현대百, GS25, CJ오쇼핑 外

공유
1

[이거 꼭 봐!] 현대百, GS25, CJ오쇼핑 外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패션 브랜드 'COS' 온라인몰, 亞 최초 '더현대닷컴'에 입점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 패션 브랜드 코스(COS)가 아시아 최초로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정식 입점한다. 현대백화점은 18일부터 더현대닷컴에 코스 온라인 사이트가 몰인몰 형태로 입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코스의 남성·여성·키즈 등 전 상품을 온라인상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코스는 같은 날 국내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런칭한다. 판매 가격은 오프라인 코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상품과 동일하다.

◇GS25, 7천만잔 팔린 카페25… 신메뉴 모카라떼 출시


편의점 원두커피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원두커피 Cafe25(이하 카페25)가 2015년 12월 첫 론칭 후 현재까지 7천만잔이 판매됐다. GS25는 올 동절기를 겨냥해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에 이어 달콤한 맛과 향으로 커피 전문점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카페모카를 출시하게 됐다. GS25는 우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우유크리머와 벨기에산 초콜릿 분말을 혼합한 카페모카용 크리머를 개발했다. 고객들은 카페모카 크리머 스틱을 뜯어 컵에 분말을 쏟은 후 카페25 머신의 카페라떼/카레모카 버튼을 누르고 잘 섞기만 하면 커피의 향긋함과 우유의 부드러움, 초콜릿의 달콤함이 잘 어우러진 카페모가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500원.

◇CJ오쇼핑 ‘SEP’, 백화점 1층에 단독매장 오픈


CJ오쇼핑의 뷰티브랜드 ‘SEP(셉)’이 롯데백화점 두 곳에 단독매장을 열고 화장품 시장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졌다. SEP은 지난 14일 서울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1층에 매장을 오픈했다. 그 동안 올리브영 일부 매장과 자체 홈페이지, 오픈마켓, 온라인몰 등을 통해 판매해 온 SEP이 단독매장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지난 12일에는 롯데백화점 부산 서면점 2층에도 매장을 열었다. SEP 청량리점 매장이 위치한 롯데백화점 1층에는 샤넬, 디올과 같은 해외 유명 화장품 브랜드를 포함해 맥, 바비브라운, 메이크업포에버 등 대형 색조 화장품 브랜드들이 모두 입점해 있어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색조 화장품 시장에서 진검승부를 펼치게 될 것으로 보인다.

◇11번가, 안심 연휴 위한 ‘반려동물 호텔/택시’ 이용권 선봬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에 새로운 명절문화가 나타났다. SK플래닛 11번가는 최장 열흘 추석 연휴를 맞아 반려동물도 함께 명절을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전용 이색상품들을 선보인다. 긴 연휴 동안 집을 비울 때 혼자 남겨진 반려동물을 걱정해 애견호텔을 이용하는 이들이 늘면서 11번가는 서울/경기/충청권의 애견호텔 이용권, 케어서비스 이용권, 반려동물 픽업서비스 상품 등을 내놓는다. 오는 21일까지 ‘청담동 바라봄 애견호텔 이용권’, ‘동탄/청주 하이디펫 애견호텔 이용권’ 등을 선보이며 가격대는 소형견 기준 1박에 2만~4만원부터다. 연휴기간 반려동물의 미용, 목욕, 놀이 등 케어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삼성동 불도저 애견카페 이용권’, ‘인천 애견사랑 목욕 이용권’ 등도 8천원~1만원대부터 판매한다.

◇이마트, AI 휴머노이드 로봇 서비스 선보인다


이마트는 18일부터 22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의 토이킹덤에서 말하는 쇼핑 로봇 도우미를 선보인다. 사람과 대화하는 인공지능 휴머노이드 로봇이 실제 쇼핑 매장에 등장하는 첫 사례다. 이마트의 인공지능 로봇은 日 소프트뱅크 로보틱스社가 개발한 휴머노이드 로봇 ‘나오(Nao)’에 美 IBM社가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인 '왓슨(Watson)'을 탑재했다. 인공지능 로봇이 토이킹덤 고양점에서 고객에게 제공할 서비스는 크게 4가지다. 우선 상품추천 서비스다. 로봇이 고객의 얼굴을 보고 나이, 성별 등을 판단해 '콩순이', '시크릿쥬쥬', '헬로카봇', '건프라' 등 적합한 행사상품 완구를 추천해준다. 3~4세 여아에게는 '콩순이'를, 5~6세 남아에게는 '헬로카봇'을, 어른에게는 '건프라'를 추천해주는 식이다. 매장 안내 서비스도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공룡인형 어딨니?"라고 물어보면 '한사토이' 섹션의 지도를 보여주는 형태로 이뤄진다. 또한 놀이 기능으로 '음성 퀴즈' 서비스가 있다. '연주와 놀이' 서비스도 있다. 로봇이 기타와 섹소폰 연주를 흉내내거나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원숭이 등의 동물 흉내도 낸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