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손해보험, 대구시 재난위기가정 13가구 집수리 자원봉사

공유
0

한화손해보험, 대구시 재난위기가정 13가구 집수리 자원봉사

한화손해보험 임직원들이 대구시 재난위기가정에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손해보험 임직원들이 대구시 재난위기가정에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한화손해보험 재난봉사단 26명은 지난 16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대학생봉사단과 함께 대구 북구청이 추천한 13개 가구를 대상으로 도배, 장판, 방충망 교체작업과 열감지 화재경보기를 설치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참석한 총 100여명의 봉사단원들은 지역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독거노인들을 위해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집수리 자원 봉사를 하는 한편 겨울철 화재 위험을 예방하고자 열감지 화재경보기도 설치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각 지역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지역내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며 “지역 봉사단들도 주변 어려운이웃들에게 쾌적한 주거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화손해보험은 지역의 생활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대전, 대구, 부산광역시의 재난 위기가정을 찾아 임직원들이 힘을 보탰다. 이번 봉사까지 총 93개 가구를 도왔다. 오는 11월에는 광주광역시에서도 해당 구청의 추천을 받아 봉사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대성 기자 kim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