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GS수퍼마켓, SK플래닛, 스타필드하남

공유
0

[이곳이 그곳?] GS수퍼마켓, SK플래닛, 스타필드하남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GS수퍼마켓, 농민시름 덜어주는 장마포도 우박사과


이미지 확대보기

GS수퍼마켓이 우박과 장마로 피해를 본 농가에 도움이 되기 위해 팔을 걷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신선하고 즐거운 생활 GS수퍼마켓’은 이달 21일 전국 점포에서 ‘장마포도’를 판매한다. ‘장마포도’는 지난 7월과 8월 지속된 비로 포도송이가 터지면서 상품으로 판매하기가 힘들어진 천안 농가의 포도를 충청남도 요청에 의해 GS수퍼마켓이 판매하게 된 상생 과일이다. GS수퍼마켓은 장마로 인해 1년 농사를 망쳐 막막한 포도 농가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충청남도 손잡고 손질작업으로 싱싱한 포도만을 골라 담은 장마포도(1kg)를 판매하게 됐다. GS수퍼마켓은 이번 장마포도 외에도 이달 8일 경북 봉화군의 우박사과도 판매했다. 경북 봉화군에서 때 아닌 우박을 맞아 맛과 품질에는 전혀 이상이 없지만 모양이 울퉁불통해지면서 상품으로 판매하기 힘들어진 사과를 GS수퍼마켓이 판매하게 됐다.

◇SK플래닛, 10개 유망 스타트업 발표행사 개최


SK플래닛은 지난 3월부터 육성한 간편식, 맞춤옷, 간판 제작 서비스 등 10개 스타트업의 사업 발표 행사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구글 캠퍼스에서 오는 20일 개최한다. SK플래닛은 ‘101 스타트업 코리아’ 6기의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지난 6개월간 육성된 유망 스타트업의 프로젝트 소개, 투자자 및 선배 스타트업, 멘토들과의 네트워킹을 지원해 주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101 스타트업 코리아’는 SK플래닛이 지난 2013년 시작한 자체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초기 창업자에게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 멘토링과 사무공간 제공, 투자자 네트워킹 등 실무 중심의 지원을 제공한다. 지금까지 총 56개의 스타트업이 육성됐고 40개 팀이 총 414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등 알찬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스타필드 하남,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에 비닐봉투 20만 장 기증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이 9월 17일(일), 지역 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추석을 앞둔 하남시 신장·덕풍 전통시장 두 곳에 전용 디자인 비닐봉투 총 20만 장을 제작해 기증했다. 이번 비닐봉투 기증은 스타필드 하남이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상생 태스크포스팀을 꾸려 하남시 전통시장과 꾸준히 협의를 해온 성과로, 명절을 앞둔 지역 전통시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스타필드 하남은 이번 전통시장 비닐봉투 기증뿐만 아니라 소상공인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9월 중 스타필드 하남의 주차장 공간을 활용해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플리마켓 페스티벌도 개최해 스타필드를 방문하는 외부지역 고객들에게 전통시장을 홍보할 수 있는 장으로 만들 계획이다. 또 스타필드 하남은 신축 중인 덕풍시장 상인회 건물 내부에 어린이들을 위한 장난감 도서관도 개설할 계획으로 더 많은 지역민들이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