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청와대, 송영무 주의조치에 김영우 "대통령 조치인가 소통수석 조치인가"

공유
0

청와대, 송영무 주의조치에 김영우 "대통령 조치인가 소통수석 조치인가"

김영우 국방위원장은 19일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청와대가 19일 전날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를 비판한 송영무 장관에 대해 엄중 주의 조치했다고 밝힌 사실을 비판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김영우 국방위원장은 19일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청와대가 19일 전날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를 비판한 송영무 장관에 대해 엄중 주의 조치했다고 밝힌 사실을 비판했다.
김영우 국방위원장은 19일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청와대가 이날 전날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를 비판한 송영무 장관에 대해 엄중 주의 조치했다고 밝힌 사실을 비판했다.

윤영찬 국민소통 수석은 이날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를 통해 "송영무 국방장관의 국회 국방위원회 발언과 관련, 국무위원으로서 적절하지 않은 표현과 조율되지 않은 발언으로 정책적 혼선을 야기한 점을 문제삼아 엄중 주의 조치했다"고 밝혔다.
앞서 송영무 국방장관은 18일 문정인 통일외교안보특보인 연세대 명예특임교수에 대해 “안보나 국방문제에 대해서는 상대해서 될 사람은 아니다”고 비판했다.

특히 송영무 장관은 이날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문정인 교수의 최근 주장을 겨냥한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의 질의에 “그 분은 학자 입장에서 떠든 것 같은 느낌이지 안보특보라던가 정책특보 사람 같지 않아서 개탄스럽다”고 비난하기도 했다.

이에 김영우 국방위원장은 이날 "청와대가 '송영무 국방장관에 엄중 주의 조치했다'"고 밝힌 것은 경솔했다"며 "문정인 특보는 경질되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현직장관을 망신 주고 특보의 손을 들어준 청와대의 결정을 비판한다"며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해 애쓰고 있다. 대통령 출타중 현직 국방장관에 대해 즉각적 엄중 조치를 내리게 된 절차와 배경도 석연치가 않다"고 지적했다.

특히 그는 "대통령이 주의를 준건지 국민소통수석이 주의를 준것인가 만약 국무위원에 대해 수석이 주의 조치를 한 것은 국기문란 행위다"라고 꼬집었다.

김영우 국방위원장은 "이점에 대해 청와대의 설명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며 "대한민국 안보가 바람앞에 촛불인데 국방부장관을 흔들고 장성급인사가 늦어지는 이유가 어딧냐"고 비판하기도 했다.
또한 그는 브리핑 말미에 "문정인 특보 경질을 간곡히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