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V30 품질 자신… “카메라 모듈 불량률 0%”

공유
0

LG전자, V30 품질 자신… “카메라 모듈 불량률 0%”

극한조건 ‘실미도 테스트’ 통과한 제품

LG전자의 프리미엄 전략 스마트폰 V30.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의 프리미엄 전략 스마트폰 V30.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V30 카메라 모듈에는 절대 오류가 없다. 우리는 소비자에게 이득이 될 수 있는 수준의 제품만 소개한다.”

LG전자 관계자의 말이다. 그는 21일 개통이 시작된 프리미엄 전략 스마트폰 V30에 담긴 카메라 모듈의 품질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 관계자는 카메라 모듈의 불량률이 0%라고 거듭 강조했다. V30은 협력사와의 공동 기술개발을 통해 생산부터 성능검사에 천문학적 비용과 1년여에 달하는 개발기간을 소요했다.

V30의 카메라 모듈을 생산하는 LG이노텍은 해당 부품을 출하하기 전 다양한 테스트를 실시한다. 이노텍은 카메라 모듈 성능검사로 ▲온·습도 ▲분진 ▲낙하도 ▲잔충격 테스트 등을 진행한다.

온·습도 테스트는 -40~150도까지 온도설정이 가능한 ‘챔버’라는 기계를 통해 실시된다. LG이노텍은 온도 테스트를 위해 최저 -40도, 최고 105도로 설정해 V30 카메라 모듈을 테스트한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제품 테스트는 두 가지로 진행된다”며 “적정범위의 조건에서 실시되는 일반테스트와 극한조건에서 진행되는 실미도 테스트”라고 설명했다.

실험과정에서 문제가 단 1건이라도 발생할 경우 LG는 해당 제품의 개발을 뒤엎는다고 밝혔다. 품질은 소비자와의 약속이기 때문에 불량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수 없다는 입장이다.

V30에 담긴 카메라 모듈은 조리개 값이 F1.6으로 스마트폰 카메라 중 가장 낮다. F값이 낮을수록 빛을 더 많이 받기 때문에 더 밝고 생동감 있는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는 것이 가능하다.
LG전자는 V30에 세계 최고 카메라 기술과 생산 노하우를 집약했다고 강조했다. V30 카메라 모듈은 병원 수술실 보다 깨끗한 혼경에서 1µm 오차도 없는 정밀함을 바탕으로 생산되고 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