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청주 여성 살인사건 살인범, 성폭행으로 위장하려고 도로핏자국도 지워

공유
1

청주 여성 살인사건 살인범, 성폭행으로 위장하려고 도로핏자국도 지워

충북 청주의 한 하천 둑길에서 20대 여성을 살해한 혐의로 긴급체포된 용의자 A(32)씨가 20일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유치장을 나서고 있다. 사진=뉴시스
충북 청주의 한 하천 둑길에서 20대 여성을 살해한 혐의로 긴급체포된 용의자 A(32)씨가 20일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유치장을 나서고 있다. 사진=뉴시스
청주 나체 여성 살인사건 용의자의 범행 방법이 치밀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용의자의 범행이) 사전에 준비됐다는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22일 흥덕경찰서에 따르면 용의자 A씨는 경찰에 검거되고 나서 줄곧 우발적인 범행이었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경찰은 고의성과 사전 준비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보강 수사를 진행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청주의 한 하천에서 20대 여성을 무차별 폭행해 숨지게 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살인)로 체포된 A씨는 범행 후 경찰 추적에 혼선을 주기 위해 차량까지 수시로 바꿔가며 도주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그는 또 성폭행 피해로 위장하려고 옷을 벗기고, 도로에 흘린 피해자의 핏자국을 지웠는가 하면 스마트폰과 수첩 등 숨진 여성의 소지품을 모두 챙겨 달아나는 치밀함도 보였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지난 19일 용의자 A씨는 새벽 B(22·여)씨를 둔기로 때려 살해한 뒤 하천 풀숲에 유기하고 자신의 승용차를 타고 흥덕구 옥산면 범행 현장으로 부터 탈출했다.

한편 경찰 조사에서 A씨는 수사가 시작된 것을 뉴스를 통해 알고 추적을 피하려고 차를 바꿔 탔다고 진술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가 인적이 드문 곳으로 숨진 B씨를 데려가 범행을 저질렀고, 도주가 이 같이 면밀하게 이뤄졌다는 점을 미뤄보아 B씨의 살해 역시 계획적으로 이뤄졌을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이를 입증하는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A씨는 나를 험담하고 다니는 이유를 물어보려고 했는데 말다툼 중 홧김에 B씨를 살했다고 우발적 사건을 주장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후 청주 자신의 집으로 돌아갔던 A씨는 범행 현장을 함께 지켰던 여자친구 C(21)씨와 도주하기로 결심, 귀중품과 옷가지, 생필품을 챙겨 콜밴을 이용해 대전으로 달아났다.

A씨는 대전에 도착한 뒤 지인의 차를 빌려타고 속초로 도주까지 했다.

경찰은 A씨와 C씨의 통화 기록, SNS 대화 내용 등을 확인해 이 같은 범행을 사전에 모의했는지 확인할 방침이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