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몽준‧장제원‧남경필‧정청래 아들 초대형 사고… 유승민 딸이랑 너무 비교돼

공유
10

정몽준‧장제원‧남경필‧정청래 아들 초대형 사고… 유승민 딸이랑 너무 비교돼

막말‧성매매‧마약‧성추행 온갖 범죄는 다 저지르는 정치인 아들

지난 5월 유승민 후보 유세 과정에서 딸 유담양이 성희롱을 당하기도 했다. 유담양은 담담하게 유 후보 지원유세를 이어갔다.
지난 5월 유승민 후보 유세 과정에서 딸 유담양이 성희롱을 당하기도 했다. 유담양은 담담하게 유 후보 지원유세를 이어갔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진환 기자]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아들이 성추행 가해자임이 밝혀졌다. 정청래 전 의원은 22일 자신의 SNS를 통해 22일 보도된 교내 성추행 사건의 가해자가 자신의 아들임을 밝혔다.

정 전 의원은 “한 아이의 아버지로서, 그리고 정치인으로서 죄송스럽고 송구스러운 마음입니다. 피해 학생과 학부모님 그리고 학교측에게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며 피해학생의 2차 피해를 걱정했다.
불과 며칠전 남경필 경기도지사 아들의 마약 복용과 구속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른바 금수저 유명 정치인 아들의 그릇된 행실과 갑질이 사회적 공분을 일으키고 있다.

남 도지사 아들 마약 사건 이전 지난 2월에는 청문회 스타로 급부상한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 아들의 성매매 의혹이 있었다. 엠넷의 ‘고등래퍼’로 주가를 올리던 장용준군이 트위터를 통해 성매매를 시도한 정황이 알려지면서 결국 장 의원은 대변인직에서 물러났다.

정몽준 전 새누리당 의원도 아들 덕(?)에 곤욕을 치렀다. 세월호 침몰로 국민적 슬픔이 가득할 때 본인의 SNS를 통해 유가족을 “미개하다”고 했다가 공분을 샀다. 결국 정 전 의원은 서울시장 선거에서 참패했다.

반면 못난 정치인들 아들보다 잘난 딸도 있다. 바로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의 딸 유담 양이다. 새누리당 붕괴 직후 바른정당과 자유한국당으로 둘로 쪼개진 보수층 대권후보로 유승민 후보가 출마했다.

유승민 후보의 딸 유담 양은 평소에도 단아한 외모로 많은 인기를 모았다. 유담 양이 본격적으로 아버지 대선 캠프에 합류하면서 최악의 지지기반으로 출발한 유 후보의 든든한 지원군이 됐다. 최종 6.8%의 득표율을 거두면서 4위가 됐지만 다 무너진 보수층의 재건의 밑거름이 됐다.

유담 양은 유 후보 선거 유세 기간 동안 성희롱에 휘말리기도 했다. 홍대 거리에서 유권자와 기념 사진을 촬영하던 중 성희롱을 당했다. 이 사건으로 피해 당사자인 유담 양은 물론 유 후보까지 큰 충격을 받았다.
하지만 유담 양은 하루를 쉬고 바로 유 후보의 캠프에 재합류 해 “불미스러운 일이 생겼을 때일수록 더 당당히 나서야 한다”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김진환 기자 gba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