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큐넷 백화점 상품권 20만원, 문화상품권 10만원 당첨자 발표...원서 접수 중인 시험도 확인 가능

공유
4

큐넷 백화점 상품권 20만원, 문화상품권 10만원 당첨자 발표...원서 접수 중인 시험도 확인 가능

큐넷이 실검에 올라 화제다. 사진은 큐넷에서 원서접수 중인 시험 목록. 사진=큐넷 사이트이미지 확대보기
큐넷이 실검에 올라 화제다. 사진은 큐넷에서 원서접수 중인 시험 목록. 사진=큐넷 사이트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관세사 2차시험 합격자를 확인할 수 있는 큐넷이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화제다. 큐넷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사이트로, 국가 자격시험 원서접수나 합격자발표, 자격정보 및 시험일정 등을 제공한다.

이와함께 큐넷에서는 27일까지 경비지도사, 국내여행안내사, 호텔경영사, 호텔관리사 등 시험의 원서접수를 진행 중이다.

한편 13일 발표된 2017년 관세사 2차시험 합격자는 90명으로 경쟁률이 20대1로 지난해 대비 큰 폭으로 늘었다.

공단에 따르면 올해 2차시험 응시대상자는 1798명이며 이중 1459명이 실제 시험을 치렀다. 이에 따른 경쟁률(응시대상자 기준)은 19.97대1로 지난해 경쟁률인 17.63대1 보다 크게 증가했다.

큐넷은 19일 만족도 조사 당첨자를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당첨자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백화점상품권(1명)과 1만원 온라인문화상품권(30명)이 주어진다. 당첨자 확인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현재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큐넷에서 주관하는 국가전문자격증, 국가기술자격증, 국가공인자격증 등을 준비 중인 대상자에게 직업훈련능력개발을 목적으로 취업에 대한 범위확장을 하기 위한 미래유망직업인 심리상담사 관련 총 20과정의 자격증 수강료를 무료지원 중에 있다.

무료지원이벤트는 한능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에 무료쿠폰코드인 ‘통합지원’을 기입하여 가입완료 후 수강신청까지만 진행하면 되며 신청완료 후 별도의 접수문자와 수강 전 필독사항관련 메일이 발송된다. 최대 3과정까지 선택신청이 가능하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