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로또, 1등 당첨자 16억원 안 찾자… 김생민 일침 “상상할 수 없는 스투핏”

공유
1

로또, 1등 당첨자 16억원 안 찾자… 김생민 일침 “상상할 수 없는 스투핏”

로또와 관련해 김생민이 지난 23일 tvN SNL에 출연해 일침을 날렸다. 사진=SNL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로또와 관련해 김생민이 지난 23일 tvN SNL에 출연해 일침을 날렸다. 사진=SNL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로또는 최고 당첨금액의 제한이 없는 복권이다. 인생을 ‘한방’에 역전시키기 위해 대다수가 구매한다.

하지만 로또에 당첨돼 인생역전의 발판을 마련했음에도 돈을 찾아가지 않는 인원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올해의 경우 1등 당첨자가 돈을 찾아가지 않는 ‘웃픈’ 해프닝도 발생했다.
이러한 상황에 최근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김생민은 지난 23일 tvN SNL에 출연해 일침을 날렸다.

김생민은 “상상할 수 없는 스투핏”이라며 “로또에 당첨되는 것을 떠나 로또를 사는 행위 자체에 문제가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로또 구입은) 인생을 한방에 해보겠다는 저의가 숨겨져 있다”며 “차곡차곡 모으는 저축에 중독돼야 한다. 저축은 국가에서 허락한 유일한 마약”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10년간 로또 당첨금을 찾아가지 않은 사람은 4900만명으로 나타났다. 총 금액은 3800억원에 달한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