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거 꼭 봐!] 현대百, KTH, G9

공유
1

[이거 꼭 봐!] 현대百, KTH, G9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현대百그룹 온라인몰, '홍채인증 로그인' 도입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백화점그룹이 그룹 내 온라인 쇼핑몰에 '홍채인증 로그인'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에 따라 모바일앱 이용고객의 사용 편의성이 제고되는 동시에, 보안성도 대폭 강화될 전망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26일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고급 쇼핑몰인 더현대닷컴과 그룹 온라인 종합쇼핑몰인 현대H몰 모바일 앱에 '홍채인증'을 통한 로그인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홍채인증 로그인'은 백화점 업계는 물론, 홈쇼핑 업계에서도 처음 도입하는 사례다. 특히 현대H몰의 경우 지난 4월 '지문인증 로그인'에 이어 이번에 '홍채인증 로그인'까지 도입함으로써, 1,000만 모바일앱 이용고객의 사용 편의성이 크게 제고될 것으로 보인다.

◇K쇼핑, 여성 직장인고객 위한 ‘여성안심택배 서비스’ 도입


KTH가 운영하는 K쇼핑이 고객들이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고 안전하게 택배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서울시와 MOU를 체결하고 ‘여성안심택배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여성안심택배 서비스’는 택배기사 사칭 범죄 등 여성 타깃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온라인쇼핑 및 택배 이용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대상 지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K쇼핑은 서울시와 업무 협약을 맺고 1인 여성가구, 맞벌이가구 등 직접적인 택배 수령이 어려운 고객들이 거주지 인근 지역에 설치된 무인 여성안심택배 보관함에서 원하는 시간에 택배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K쇼핑 모바일에서 상품을 주문할 때 ‘서울시 여성안심택배함’을 배송지로 하여 거주지 인근 택배함 주소를 바로 검색 및 선택할 수 있고, K쇼핑 고객센터 상담원을 통해서도 ‘여성안심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G9, 명품 VIP서비스 강화한 ‘명품지구’ 오픈


종합쇼핑몰 G9가 명품의 VIP 서비스를 강화한 ‘명품지구’를 오픈한다. G9 ‘명품지구’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온라인몰 또는 병행수입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서비스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G9만의 정책이다. 먼저, 믿을 수 있는 판매자가 현지에서 구매 시 받은 풀패키지와 영수증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구매처와 구매 과정을 투명하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주문한 상품이 현지 구매대행, 국제배송, 통관을 거처 국내배송으로 전환되어 배송 추적이 가능할 때까지의 전 과정에 대해 배송 알람 서비스를 제공한다. 1년 무상 수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특별하다. G9는 명품 전문 수선 업체 ‘명동사’와의 제휴를 통해, 백화점에서 구매한 것과 동일한 수준의 수선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구매 후 1년 간은 수선서비스와 수선을 위한 왕복택배비가 무료다. 여기에 더해 G9의 해외직구 정책인 관세 및 부가세 포함 가격으로 표기, 추가 비용에 대한 걱정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