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종근당 일동제약 보령제약 外

공유
1

[아파야 챙길래?] 종근당 일동제약 보령제약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종근당고촌재단, 해외 장학사업 범위 확대

사진=종근당고촌재단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종근당고촌재단 제공

종근당고촌재단은 글로벌 인재육성을 목표로 베트남과 르완다에서 진행해온 해외 장학사업 범위를 인도네시아까지 확대해 올해 3개국 대학생 52명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매년 졸업하는 장학생 수만큼 추가 장학생을 선발하고 내년부터는 국내 대학원에 입학하는 인도네시아 학생에게도 등록금 및 체재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 일동제약, 세브란스병원 간센터와 프로바이오틱스 개발 나서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간센터와 일동제약이 지방간에 효과적인 프로바이오틱스 개발에 함께 나선다. 일동제약은 25일 ‘지방간에서의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에 관한 연구’를 공동으로 추진하는 MOU를 체결했다. 일동제약은 지방간에 효과를 나타내는 유산균을 선별하고 인비트로에서의 유효성 평가를 진행해 균주의 안정성 및 안전성을 확보한 균주를 개발할 계획이다.

◇ 보령제약, 신입사원 공채 서류접수 진행

보령제약이 다음달 15일까지 신입사원 공채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공개 채용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를 대상으로 선발하며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보령제약은 직원의 역량개발을 위해 영업직원을 선발-육성한 후, 향후 직원의 성과, 역량, 적성을 고려해 마케팅, 개발, 해외영업, 기획, 관리부문으로의 순환보직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 서울제약, 신개념 콜라겐 필름 출시

서울제약은 26일, 입 안에 부착해 잠자는 동안 체내에 콜라겐 성분이 서서히 녹아 들도록 하는 신개념 콜라겐 필름 CH.V(씨에이치브이)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필름형 고분자 콜라겐은 일본 히메지도쿄대학 다니구치 타이조 교수팀이 개발했다. 여기에 세계적인 스마트 필름 제조기술을 가진 서울제약이 기술자문과 제휴를 통해 국내에 첫 출시하게 되었다.

◇ 현대약품, 한방기침약 ‘한생액’ 파우치 리뉴얼 출시

현대약품은 한방기침약 ‘한생액’의 패키지를 파우치 형태로 리뉴얼 출시했다. 한생액은 우황과 맥문동 등 5가지 생약 성분과 2가지 양약 성분이 복합 처방된 진해 거담제로, 특히 우황이 가래 분비를 촉진시켜 기침을 완화시키고 가래를 삭혀주는 등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이다. 황갈색의 액상 타입으로 누구나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