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이노, 추석 앞두고 서산시에 8000만원 상당 기탁

공유
0

SK이노, 추석 앞두고 서산시에 8000만원 상당 기탁

이완섭 서산시장(좌)와 이관형 충남사회복지모금회장(중), 김진영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배터리생산기술센터장(우)이 사랑의 그린 PC 300대와 2000만원 상당의 상품권 기탁식을 가졌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완섭 서산시장(좌)와 이관형 충남사회복지모금회장(중), 김진영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배터리생산기술센터장(우)이 사랑의 그린 PC 300대와 2000만원 상당의 상품권 기탁식을 가졌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추석을 맞아 서산시에 8000만원 상당의 물품과 상품권을 기탁했다.

SK이노베이션은 26일 충남 서산시청을 방문해 사랑의 그린PC 300대와 20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기탁했다. 이 자리에는 이완섭 서산 시장과 이관형 충남사회복지모금 회장, 김진영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배터리생산기술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SK이노베이션이 전달한 사랑의 그린PC 300대는 총 6000만원 상당의 사내 교체 물품으로 관내 한부모 가정을 비롯해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SK이노베이션은 컴퓨터 정비와 업그레이드 등에 추가 1000만원을 지불해 재공급 절차를 마쳤다. 서산시청은 워드프로그램인 한글과컴퓨터를, 충청남도 교육청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 설치를 지원한다.

또한 SK이노베이션은 20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추석 연휴 시작 전 관내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전달한다. 서산시청 복지과 소속 공무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안부 인사와 함께 상품권을 기증할 예정이다.

기탁식에 참석한 김진영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배터리생산기술센터장은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은 지역과 상생하는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 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2012년 9월 충청남도 서산시에 200㎿h 규모의 배터리 양산 라인을 구축하며 서산공장을 설립했다. 이후 2016년 9월에는 총 1.1GWh 규모의 신규 양산 라인을 완공하고 2018년 상반기까지는 총 3.9GWh의 규모의 양산 라인을 완공할 예정이다.

서산공장 구성원들은 관내 발달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이외에 공단 주변 환경정화 활동과 어린이날∙어버이날 맞이 기부 활동 등을 추진하고 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