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와글] 이명박 추석인사에 누리꾼들 대립 "MB그리워"VS "수사하라"

기사입력 : 2017-09-28 16:51

  • 인쇄
  • 폰트 크기 작게
  • 폰트 크기 크게
공유 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center
이명박 전 대통령이 2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사무실에서 나와 퇴근하고 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블랙리스트 관련 논란에 휩싸인 동시에 군사 보안시설인 국군 기무부대 내 테니스장을 퇴임 이후에도 이용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명박 전 대통령이 28일 자신의 재임 시절 문화계 블랙리스트 등으로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해 배우 문성근, 김미화 등이 자신을 고소하고 나선 것에 대해 퇴행적 시도라고 비판하며 페이스북 글을 올려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같은 이명박 전 대통령의 입장 표명은 현 정부의 적폐청산 방침에 반발한 것으로 파장이 커질 조짐이 보이고 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4시 쯤 페이스북에 "한가위를 맞아 국민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두루 평안과 행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라고 글을 올렸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안보가 엄중하고 민생 경제가 어려워 살기 힘든 시기에 전전 정부를 둘러싸고 적폐청산이라는 미명 하에 일어나고 있는 사태를 지켜보고 있다"며 "이러한 퇴행적 시도는 국익을 해칠 뿐 아니라 결국 성공하지도 못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명박 전 대통령은 "때가 되면 국민 여러분께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다"며 "올해 추석 인사가 무거워졌습니다만 그럴수록 모두 힘을 내십시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누리꾼들은 대부분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 촉구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가 하면 이명박 전 대통령을 두둔하는 누리꾼들도 있다.

수사 촉구 목소리를 높이는 이들은 qkrc****는 "보복정치는 본보기는 이명박 당신 아니였던가 노무현 대통령이 제대로눈이나감으셨을까? 노 무 현 보고싶다" medi****는 "박근혜는 머리가 나뻐서 최순실에게 놀아난거고 이명박은 머리가 좋아서 온갖 불법을 저지르고도 테니스 치러다녔고 그러나 정의는 이긴다" imse****는 "문재인 비리를 막기 위해서라도 이명박을 감옥에 보내야 한다. 그래야 문재인이 퇴임후에 감옥 안가려고 비리 안저지른다. 정치인끼리 서로 죽고 죽이고 감옥보내고 하는게 일반 국민 입장에서는 좋은거다.정치인 서로가 상호 견제가 되서 비리가 사라진다. 노무현도 그 과정에서 죽은거고" wjdq****는 "이명박 각하...많이 쫄리셨나봅니다...그치만 어쩌겠습니까 헌법을 어긴자는 어떤자라도 벌받는게 대한민국 법인데...각하께선 보수 아니십니까? 보수는 자고로 법과 원칙을 지키는것 그저 그걸 이행할뿐입니다 각하" deco****는 "이명박이가 그동안 저지른 적폐는 1000년을 두고도 씻을 수가 없을 것이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반면 이명박 전 대통령을 비호하느 이들 중 fare****는 "오늘도 개돼지들은 미국산 소고기를 먹으며 청계천에서 셀카를 찍은 후 대중교통 환승시스템을 이용한다^오^ 그게 다 이명박 대통령이 남긴 업적이란것도 모르면서 문슬람들 선동에 넘어가는 개돼지 국민들ㅉㅉㅉ" wjdd****는 "노무X 자살이 왜 이명박 탓이냐 미친 나라네 진짜 자기가 당당했으면 자살 하겠냐?" bles****는 "지금 문재인이 하는 꼬라지 보니깐 이명박이 그립다!!! 2MB보다 더 못한 인간이 댓통놈 샛끼가 되어 나라를 이렇게 망칠줄이야!!!"라는 댓글도 보이고 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 최수영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

오늘의 핫 뉴스

주요뉴스

종합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공유 된 기사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