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공포의 살인 진드기' 80대 노부부 습격... 남양주서 80대 여 사망 남편은 중환자실에

공유
1

'공포의 살인 진드기' 80대 노부부 습격... 남양주서 80대 여 사망 남편은 중환자실에

작은소참진드기이미지 확대보기
작은소참진드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경기도 남양주에서 80대 노부부가 살인진드기에 물려 사망자가 발생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12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살인 진드기'에 물려 감염되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의심 신고가 접수돼 보건당국이 정밀 조사 중이다.
80대 노부부인 남편 A(81)씨와 부인 B(84)씨는 지난 2일 갑자기 아침부터 몸이 심하게 가려우면서 움직일수 없을 정도로 체력이 급격히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몸살감기와 비슷한 증상의 근육통과 복통, 발열증세가 나타나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았으나 B씨는 숨졌고 A씨는 중환자실에서 치료 중이다.

해당 병원은 “노부부의 몸에서 빨갛게 벌레 물린 자국이 있고 혈소판 수치가 줄어드는 등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증세가 뚜렷이 나타나 즉각 보건당국에 신고했다”고 말했다.

보건당국은 이들의 혈액을 채취해 정밀 조사를 진행 중이며 결과는 2주 뒤 나올 예정이다.

최근 4년간 전체 감염자 수가 400여명 중 39명이 숨져 치사율이 20% 정도 아직 치료제가 없어 야외활동때는 긴옷을 입는게 중요하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