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상] LG전자, 감성 마케팅으로 거둔 ‘1억뷰’… 인도 소비자 마음 훔치다

공유
0

[영상] LG전자, 감성 마케팅으로 거둔 ‘1억뷰’… 인도 소비자 마음 훔치다

LG전자가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동영상.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동영상.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LG전자가 감성 마케팅으로 주력하고 있다. 가족애가 담긴 유튜브 영상을 통해 인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훔치고 있다.

LG전자가 지난 5월 유튜브에 공개한 ‘인도 진출 20주년 기념 동영상’은 최근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월평균 조회수는 2000만뷰에 달한다.
4분 가량의 이 동영상은 홀어머니 밑에서 자란 소녀가 우주비행사가 되기까지의 과정이 담겨 있다.

사망한 아버지가 별에 있다고 믿는 소녀는 우주비행사를 꿈꾸데 됐고, 어머니는 어려운 형편에서도 TV를 판매해 딸을 응원한다. 우주비행사가 된 딸은 어머니에게 LG 올레드 TV를 선물한다.

LG전자 관계자는 “가족을 특히 소중하게 생각하는 인도 소비자들로부터 충분한 공감을 이끌어내 동영사이 주목받은 것으로 풀이된다”며 “영상 기획부터 인도법인이 소비자들의 삶과 함께 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는데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LG전자는 1997년 인도 시장에 진출한 이후 20여년 간 인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주거환경과 생활문화를 고려한 인도 특화제품 출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전개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