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왕갈비찜, 식도락가들 침샘골 자극하는 음식 중 최고!… 어떻게 만드나 보니

공유
0

생생정보 왕갈비찜, 식도락가들 침샘골 자극하는 음식 중 최고!… 어떻게 만드나 보니

생생정보에서 방송된 왕갈비찜이 또 다시 식도락가들의 침샘골을 자극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생생정보에서 방송된 왕갈비찜이 또 다시 식도락가들의 침샘골을 자극하고 있다.
생생정보 왕갈비찜이 식도락가의 군침을 자극하고 있다.

보통 갈비찜은 명절 상차림에서 빼놓을 수 없는 그런 음식 메뉴로 맛도 맛이지만, 맛보다 냄새가 더 군침을 돌게 하는 게 특징이다.
갈비찜은 단어 그대로 소의 갈비에서 발라낸 고기로 연해서 먹기 편하다. 갈비는 보통 뜯어야 맛이라고 하는 이들이 있지만, 이 갈비찜의 경우는 연한 속살 때문에 굳이 뜯어 먹을 필요가 없다.

이런 갈비찜을 먹음직스럽게 만들어놓고 방송으로 내보내면 이를 보는 시청자들도 금세 침샘골이 자극돼서 안 먹고는 못 버틸 정도가 된다.

또 그냥 갈비찜보다는 한국인들 특유의 매운 맛이 곁들여진 갈비찜이 더 맛이 좋다.

매콤한 찜갈비의 역사는 1970년대 대구시 동인동 어느 주택가 골목에서 시작되었다. 갈비를 너무 좋아하는 한 부부가 갈비를 가마솥에 푹 익혀 소금에 찍어 먹곤 했다는데, 얼큰한 맛을 좋아하는 남편 때문에 점차 마늘과 고추를 듬뿍 곁들여 먹게 되었다고 한다.


백승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