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디스플레이, 협력사 손잡고 4차 산업혁명 대비… “동반성장 확대”

공유
0

LG디스플레이, 협력사 손잡고 4차 산업혁명 대비… “동반성장 확대”

LG디스플레이가 협력사와 손잡고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에 나섰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LG디스플레이가 협력사와 손잡고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에 나섰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LG디스플레이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협력사와 손잡고 시장선도를 위한 기술 공유를 강화한다.

LG디스플레이는 16일 자재 부문 40여개 협력사를 파주공장으로 초청해 ‘2017 시장선도 소통 캠프’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영근 LG디스플레이 구매그룹장 상무를 비롯해 각 협력사 대표이사 및 기술최고책임자 등이 참석했다.
올해 처음 실시된 소통 캠프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디스플레이 산업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LCD는 물론 OLED 기술과 제품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미래 기술 및 부품에 대한 개발 방향을 협력사와 공유하자는 취지다.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와 제품 개발 방향을 공유하고 미래에 요구되는 부품과 기술에 대한 심층토론을 진행했다.

최영근 구매그룹장 상무는 “LG디스플레이의 동반성장 활동은 기술 및 자금지원 활동을 넘어 선행 기술개발 및 제조혁신의 일환인 스마트팩토리 구축활동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지난달 21일 협력사 17곳을 파주공장에 초청해 ‘2017 테크 포럼’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연구개발(R&D) 분야의 협력사와 개방형 혁신(오픈 이노베이션) 측면에서 미래 신기술 발굴에 관한 의견공유와 협력을 다짐하는 자리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