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EVIEW 2017] 네이버, 스마트워치 ‘아키’ 선봬

공유
0

[DEVIEW 2017] 네이버, 스마트워치 ‘아키’ 선봬

네이버 기술연구개발 법인 네이버랩스가 위치 측위에 특화된 웨어러블 디바이스 ‘아키(AKI)’를 16일 공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 기술연구개발 법인 네이버랩스가 위치 측위에 특화된 웨어러블 디바이스 ‘아키(AKI)’를 16일 공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네이버 기술연구개발 법인 네이버랩스가 위치 측위에 특화된 웨어러블 디바이스 ‘아키(AKI)’를 선보였다.

1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네이버 개발자 행사 ‘DEVIEW 2017’에서 스마트워치 ‘아키(AKI)’의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
이날 송창현 네이버 CTO(최고기술경영자) 겸 네이버랩스 대표는 키노트(기조연설)를 통해 ‘아키(AKI)’를 소개했다. 그는 “어린 자녀를 둔 부모에게 자녀의 위치는 가장 소중한 정보라는 점에 착안해 기획된 웨어러블 디바이스”라며 “생활환경지능이라는 기술 비전 아래 공간과 이동에 대한 연구를 이어 온 네이버랩스의 위치 측위, 장소 이해 기술을 기반으로, 정확한 위치 파악뿐 아니라 장소와 상황까지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생활환경지능이란 생활에서 사람과 상황, 환경을 인지, 이해해 필요한 정보나 액션을 예측해 적시에 제공해주는 기술이다.

‘아키(AKI)’는 네이버랩스가 자체 구축한 WPS 데이터와 개인화된 위치 학습(personalized wifi fingerprinting)기술을 기반으로 GPS가 약한 실내공간에서도 자녀의 정확한 위치정보를 부모에게 제공한다.

또한 머신러닝을 활용해 사용자가 반복 방문한 장소 시간 상황을 스스로 인지하고 아이의 생활 패턴을 학습해, 학원이나 학교 도착 여부와 특정 경로 이탈 여부 등을 보다 확인할 수 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