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립공원관리공단 예약통합시스템,11월1일~15일까지 야영장 등 예약 접수중

공유
1

국립공원관리공단 예약통합시스템,11월1일~15일까지 야영장 등 예약 접수중

국립공원관리공단 예약통합시스템/사진=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공원관리공단 예약통합시스템/사진=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공원관리공단 예약통합시스템에 16일 홈페이지에 예약이 몰리면서 접속자가 폭주하고 있다.

이날 국립공원관리공단 예약통합시스템은 접속자 폭주가 예상됨에 따라 오후 5시이후 결제가 가능 하다.
이날 11월1일부터 15일까지 대피소와 야영장 등 예약이 가능하다. 지리산, 덕유산 등 대피소와 태백산 민박촌 등이 인기 장소로 꼽힌다.

한편 국립공원관리공단 예약통합시스템은 스마트폰등 모바일로 가능하게 됐다.

이에따라 언제, 어디서든 국립공원 대피소/야영장 예약 및 결제, 취소가 가능해졌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그러나, 올 연말까지는 매월 1일과 15일(단, 예약 시작일이 휴일인 경우, 그 다음 평일에 예약 시작) 예약 시작일은 사용자 접속이 많을 것으로 예상, 모바일 예약시스템 사용이 제한된다고 밝히고 향후 시스템 개선 등을 통해 제한 없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모바일 예약시스템 이용방법은 모바일 웹 포털에서 국립공원 예약 또는 웹 사이트 주소 입력을 통해 모바일 웹 사이트로 연결딘다.

단, 모바일 전용 웹 페이지로 별도 어플리케이션 설치는 필요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