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헬로비전, 신규 포털 뷰잉(Viewing) 공개… 내달 1일 공식 런칭

공유
3

CJ헬로비전, 신규 포털 뷰잉(Viewing) 공개… 내달 1일 공식 런칭

CJ헬로비전이 TV기반 동영상서비스(OTT) ‘뷰잉(Viewing)’ 브랜드를 내달 1일 공식 런칭한다. 뷰잉은 넷플릭스(Netflix)·티빙(TVING)·푹(pooq)·유튜브(YouTube) 등의 콘텐츠를 모아 제공하는 ‘OTT 포털’ 서비스가 특징이다.이미지 확대보기
CJ헬로비전이 TV기반 동영상서비스(OTT) ‘뷰잉(Viewing)’ 브랜드를 내달 1일 공식 런칭한다. 뷰잉은 넷플릭스(Netflix)·티빙(TVING)·푹(pooq)·유튜브(YouTube) 등의 콘텐츠를 모아 제공하는 ‘OTT 포털’ 서비스가 특징이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CJ헬로비전이 TV기반 동영상서비스(OTT) ‘뷰잉(Viewing)’ 브랜드를 내달 1일 공식 런칭한다.

뷰잉은 넷플릭스(Netflix)·티빙(TVING)·푹(pooq)·유튜브(YouTube) 등의 콘텐츠를 모아 제공하는 ‘OTT 포털’ 서비스를 지향한다.
뷰잉은 ‘세상의 모든 콘텐츠를 가장 편리하게 보여주고 연결한다’는 것을 판매 전략으로 삼았다.

CJ헬로비전은 지난 7월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뷰잉 서비스명을 공모해 확정했다.

또한 뷰잉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반 머신러닝(machine learning)이 적용돼 사용할수록 ‘개인의 취향을 이해하고 콘텐츠를 추천하는’ 지능형TV의 특징을 갖췄다.

푹, 티빙을 통해 지상파 케이블 종편 등 기존 방송플랫폼의 실시간 채널과 VOD를 제공하고, 넷플릭스와 유튜브 콘텐츠까지 통합 서비스한다. 뷰잉은 키즈 스포츠 게임, MCN(다중채널네트워크) 등자체콘텐츠 수급도 기존 OTT 서비스에 비해 확대한다. 뷰잉 디바이스를 구매한 사용자들은 옥자, 하우스오브카드 등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초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다.

CJ헬로비전은 오는 28일 뷰잉을 체험할 수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기묘한 이야기 시즌2’(Stranger Things 2) 시사회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 참가는 CJ헬로비전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오는 18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뷰잉 디바이스의 사전 예약판매는 오는 24일부터 온라인 쇼핑사이트 지마켓을 통해 진행되며 본판매는 공식 서비스 런칭에 맞춰 내달 1일부터 시작된다. 뷰잉의 상세 기능과 상품 정보는 예약판매 시에 공개된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