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우 부인 사망원인 대상포진 아닌 혈구탐식성 림프조직구증, 증상은?

공유
1

김민우 부인 사망원인 대상포진 아닌 혈구탐식성 림프조직구증, 증상은?

1990년대 인기 가수 김민우가 부인상을 당한 것이 17일 뒤늦게 알려지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1990년대 인기 가수 김민우가 부인상을 당한 것이 17일 뒤늦게 알려지고 있다.
1990년대 인기 가수 김민우가 부인상을 당한 것이 17일 뒤늦게 알려지고 있다. 이날 오전 복수의 언론매체는 김민우 부인이 급성 대상포진으로 사망했다고 밝혔었던 바 있다.

김민우는 이날 한 언론 매체를 통해 "아내는 급성 대상포진이 아닌 혈구탐식성 림프조직구증으로 사망했다”며 “갑작스레 발병했고, 그 후 일주일 만에 떠났다”고 밝혔다.
김민우 부인이 앓은 혈구탐식성 림프조직구증의 증상은 선천성 및 희귀유전성 질환으로 분류되는 질병으로 발열·간비종대·혈구감소증·전신무력증·식욕부진·체중감소 등이 나타난다.

혈구탐식성 림프조직주증은 치료를 받지 않는 경우 평균 수명은 2개월이다.

특히 혈구탐식성 림프조직구증후군(HLH)은 매우 드문 질환으로 크게 원발성과 이차성으로 나눠지는데 성인에서는 이차성 HLH가 발생한다.

이차성 HLH란 감염이나 악성질환, 자가면역질환에 의해 이차적으로 강력한 면역학적 활성화가 이뤄지며 발생하는 질환으로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흔한 증상으로서는 발열, 간비종대, 혈구감소증, 림프절 비대, 체중감소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고 심한 경우 의식저하 및 혼수와 같은 신경학적 증상이 동반된다.

이 같이 김민우는 2009년 1월 6세 연하의 아내와 결혼했으며 그 해 5월 딸을 얻었으나 결혼 8년만인 지난 7월 아내를 떠나 보내게 됐다.

한편 김민우는 90년대 '사랑일뿐야'와 '입영열차 안에서'를 발표해 큰 인기를 얻었고 이후 가수 활동을 그만둔 후 2004년 자동차 세일즈맨으로 전직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