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부·엔지니어링업계 4차 산업혁명 대응전략 모색… 엔지니어링산업 주간행사 개최

공유
0

정부·엔지니어링업계 4차 산업혁명 대응전략 모색… 엔지니어링산업 주간행사 개최

정부가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기여한 사람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정부가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기여한 사람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엔지니어링업계와 주간행사를 열고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18~19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17 엔지니어링산업 주간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인과 연구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엔지니어링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행사 기간에는 주간기념식과 취업상담, 전시회 등이 마련됐다. 박건수 산업정책실장 주재로 최고경영자(CEO) 간담회도 열렸다.

간담회에는 박승우 도화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등 13명의 산업대표와 유관기관장이 업계 현안과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박 실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고 엔지니어링산업의 혁신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내년 상반기 중 엔지니어링 산업 발전전략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주간기념식에서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장병완 위원장과 정유섭 의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엔지니어링산업 주간행사를 축하했다.

또한 정부는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인에게 훈장을 수여했다.이해경 다산컨설턴트 대표이사가 금탑산업훈장, 이원구 설화엔지니어링 대표이사가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이외에도 산업포장 2명과 대통령 표창 4명, 국무총리 표창 4명, 산업통상자원부 등 장관 표창 28명 등 총 40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아울러 이틀간 열린 엔지니어링기업 취업상담·채용설명회에는 현대엔지니어링과 한국전력기술 등 18개 엔지니어링 기업과 500여명의 청년구직자가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는 이 행사를 통하여 약 2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