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투자증권 “인터파크, 기대치 밑도는 실적 예상…목표가 하향”

공유
0

현대차투자증권 “인터파크, 기대치 밑도는 실적 예상…목표가 하향”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현대차투자증권은 20일 인터파크에 대해 "컨센서스를 밑도는 실적을 예상한다"며 목표가를 1만2000원으로 2000원 내렸다.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유성만 현대차투자증권 연구원은 "인터파크의 3분기 예상 매출액은 1186억원(전년대비 +6.9%), 영업이익은 48억원(-8.4%)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실적을 예상한다"며 "투어, 엔터, 쇼핑, 도서 등이 모두 부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부적으로 투어사업부는 패키지 부문이 개별관광(FIT)의 성장율을 상회했지만, 숙박 부문의 경쟁 심화로 기대 보다 낮은 수익을 예상했다. 해외 항공권은 10% 내외의 성장을 보일 전망이다. ENT사업부는 2분기 대비 대형콘서트의 부재로 수익성이 감소했다. 야구 티켓 판매도 3분기에는 전분기 대비 감소한 상황이다.

쇼핑사업부의 경우 꾸준한 외형성장에도 불구하고 경쟁심화로 3분기는 적자를 낼 것으로 봤다. 무엇보다 4분기에 연말을 앞두고 주요 경쟁사의 프로모션 강도 여부에 따라서 올해 쇼핑사업부의 전체적인 실적이 결정될 전망이다. 도서사업부는 도서시장의 지속적인 외형감소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올해 말까지는 적자 기조를 벗어나기 어렵다는 조언이다.

또 이번 분기에도 2분기에 이어서 해외법인의 지분법 손실이 일부 반영될 예정이다.

유 연구원은 "최근의 주요 사업부문의 성장율 둔화는 주가에 기반영 됐다"며 "향후 성장성 확보가 가시화 돼야 추가적인 주가 상승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