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7 국정감사] 보훈단체 기부금, 불투명하게 관리

공유
0

[2017 국정감사] 보훈단체 기부금, 불투명하게 관리

국가보훈처 국정감사에서 보훈단체 기부금이 불투명하게 관리되고 있다는 지적이 20일 제기됐다. 사진=이학영 의원실 이미지 확대보기
국가보훈처 국정감사에서 보훈단체 기부금이 불투명하게 관리되고 있다는 지적이 20일 제기됐다. 사진=이학영 의원실
국가보훈처 국정감사에서 보훈단체 기부금이 불투명하게 관리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학영 의원이 국가보훈처로부터 20일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고엽제전우회의 경우 ‘경안흥업’으로부터 매년 1000만원에서 많게는 8700만원 가량을 지원받았다.
이 회사는 관제데모 의혹으로 검찰조사를 받고 있는 재향경우회의 자회사다.

고엽제전우회 역시 청와대 개입으로 관제데모를 한 사실이 밝혀진만큼, 선의로 오간 것이라고 보기 어렵다는 것이 이학영 의원의 지적이다.

이학영 의원은 “‘기업인’이라는 항목으로 3년간 5억이 넘는 거액이 입금됐는데, 전경련으로 의심된다”며 “전경련은 구속수감된 허현준 전 청와대 행정관 주도에 의해 관제데모를 지원한 사실이 밝혀졌으며 기부금이 태극기 집회가 빈번한 지난해 연말에 집중된 것도 살펴봐야 할 부분”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이들 단체가 총회에서 밝힌 기부금 내역과 보훈처가 제출한 자료의 총액도 맞지 않으며,수상한 출처에 대해서 보훈처 담당직원들은 전혀 해명하지 못하고 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