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신금융협회, 신용관리 의식 함양 위한 대학생 신용교육 추진

공유
0

여신금융협회, 신용관리 의식 함양 위한 대학생 신용교육 추진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여신금융협회는 대학생·사회초년생이 합리적 소비습관 형성 및 올바른 신용관리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대학생 신용교육을 추진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기존의 신용캠프, 신용홍보단 운영 외에 교육 컨텐츠 확대를 통한 신용교육 강화를 위해 누구나 손쉽게 신용관리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과정 '스타트업 신용! 신용관리의 첫걸음'을 제작한다.
금융기관이 공동으로 조성한 ‘새희망힐링펀드’ 지원2의 주요내용은 대학생·사회초년생들이 알아두면 유용한 금융지식 및 신용관리 기법 등을 다양한 에피소드 형식으로 구성해 공감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7개 주제의 14개의 에피소드에 대해 전체 흐름이 이어지도록 총 1시간 30분 내외로 구성해 금융의 이해, 신용등급 알기, 올바른 신용관리 방법, 신용카드 바로알기, 현명한 신용카드 사용법, 금융사기의 종류와 예방법 등의 교육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단일 주제로 짧게 컨텐츠를 구성하는 마이크로러닝 기법 활용했다.

여신금융협회는 대학생·사회초년생들의 금융·신용 관련 지식습득 및 신용관리 역량 강화로 금융 및 신용관리 지식을 종합적으로 학습하여 사회초년생의 금융생활 청사진을 그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대성 기자 kim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