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BGF리테일, 이베이코리아, 위메프

공유
0

[이곳이 그곳?] BGF리테일, 이베이코리아, 위메프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CU(씨유), #독도그래피 캠페인 펼친다


이미지 확대보기

CU(씨유)가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아 ‘#독도그래피(DOKDOGRAPHY) 캠페인’을 이달 25일까지 전개한다. 독도그래피는 ‘독도’와 이미지를 뜻하는 영어 접미어 ‘그래피(graphy)’의 합성어로, 독도를 형상화한 액자 틀(스텐실)에 일상을 담은 사진을 해시태그(#DOKDOGRPHY)와 함께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독도의 가치를 알리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독도를 알리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인 대학생들의 모임인 ‘독도학과’가 BGF리테일에 제안해 기획됐다. 독도학과 학생들은 직접 스텐실을 디자인하고 엽서에 삽입될 독도 관련 주요 사건을 선정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CU(씨유)는 점포 인프라를 활용해 20일부터 전국 대학교 내 위치한 매장 내에 각 100세트씩 해당 스텐실+엽서를 비치하고, 스텐실과 엽서 제작∙배포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을 부담한다. 또한,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리는 ‘독도문화 대축제’에 마련된 독도학과 부스에서 무료 배포될 스텐실 3,000세트도 지원한다.

◇“G마켓•옥션 통해 지역 우수상품 경험하세요~”


국내 최대 온라인쇼핑몰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행정자치부와 함께 ‘제9회 대한민국 e-마케팅 페어 : 온라인 지역박람회’를 개최했다. e-마케팅 페어는 이베이코리아가 지역 우수 특산품 유통 활성화 및 상생협력을 위해 2009년부터 진행해 온 국내 최대 온라인 지역박람회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해양수산부, 한국관광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지역진흥재단 등 8개 기관이 후원한다. 올해는 마을기업, 정보화마을, 사회적기업, 중소기업, 6차산업 인증농가 등 26개 지자체를 포함해 총 101개 단체의 특색 있는 특산물이 다양하게 등장한다.이베이코리아는 10월 31일까지 G마켓과 옥션 사이트를 통해 우수 농수산물을 비롯한 지역별 베스트 아이템과, 여행상품, 중소기업 아이디어 제품 등을 선보인다. e-마케팅 페어에 참여한 기관, 단체, 법인이 선보인 상품에 대한 심사를 거쳐, 11월 22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위메프, 오프라인 리퍼상품 바자회 성료


위메프가 지난 21일 오프라인 리퍼데이 행사로 개최한 ‘리퍼데이 바자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서울숲 ‘언더스탠드에비뉴 중앙광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총 637명의 고객이 1,617점의 상품을 구입, 당일 매출액 1283만 원을 기록했다. 모든 수익금은 아름다운가게에 기부돼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