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동아제약 대웅제약 한국릴리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동아제약 대웅제약 한국릴리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동아제약, 대학생이 가장 취업하고 싶은 제약기업 1위 선정

동아제약 로고.
동아제약 로고.

동아제약은 한국대학신문이 실시한 ‘2017 한국대학신문 대상’ 기업이미지 제약 부문에서 대학생이 뽑은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 1위, 고객만족도가 우수한 기업 1위에 선정됐다. 취업하고 싶은 기업으로 동아제약을 답한 학생들은 권역별로 볼 때 전라·제주권(34.2%), 성별로 보면 여학생(28.6%)이 높게 나타났다.

◇ 대웅제약 “가장 출처 불명확, 메디톡스 균주”

대웅제약은 “가장 출처가 불명확한 것은 메디톡스의 균주”라며 “더 이상 변명으로 일관하지 말고 출처에 대한 증빙을 공개하고 국가기관으로부터 검증을 받아라”라고 충고했다. 메디톡스는 지난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메디톡스 균주 획득 과정에서 당시 법규정상 문제가 없었음을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이는 메디톡스 균주 문제의 본질과 관계없는 주장이라는 지적이다.

◇ 일라이 릴리-한국릴리, 개방혁 혁신신약 개발 파트너십 체결

일라이 릴리와 한국릴리는 한국화학연구원과 개방형 혁신 신약 개발(Open Innovation Drug Discovery) 프로그램에 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일라이 릴리는 신약 개발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플랫폼을 화학연이 활용할 수 있도록 공유하는 한편, 화학연 연구진의 신약 발굴 및 개발에 대한 전문성 및 역량을 토대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 서울제약, 인도네시아 수출시장 확대 나서

서울제약은 27일 인도네시아 제약업체 SOHO社에 도네페질, 아리피프라졸 ODF(구강붕해 필름) 제품을 10년간 767만달러(87억원)어치를 공급키로 추가 계약했다. 이번 수출 품목은 치매치료제 도네페질(Donepezil) ODF, 정신질환치료제 아리피프라졸(Aripiprazole) ODF 등 2가지 제품이며 개발비는 5만 달러 마일스톤 방식, 최저 구입물량은 연도별 SF의 70% 조건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