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노바티스, 프랑스 암전문 약품회사 AAA 4조3699억원에 인수

공유
1

노바티스, 프랑스 암전문 약품회사 AAA 4조3699억원에 인수

프랑스의 방사성의약품회사인 어드밴스드 액셀러레이터 어플리케이션스(AAA)를 인수한 스위스 제약회사 노바티스. 사진=로이터/뉴스1이미지 확대보기
프랑스의 방사성의약품회사인 어드밴스드 액셀러레이터 어플리케이션스(AAA)를 인수한 스위스 제약회사 노바티스. 사진=로이터/뉴스1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스위스 제약회사 노바티스는 프랑스의 방사성의약품회사인 어드밴스드 액셀러레이터 어플리케이션스(AAA)를 39억달러(약 4조3699억원)에 인수한다고 30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AAA는 애플 창업자 스티브 잡스(Steve Jobs)를 사망하게 한 췌장암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를 보유한 회사다. 이번 거래로 노바티스는 암부문 파이프라인과 개발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AA는 지난 금요일 72.91달러에 마감되었으며 2년 전 16달러에 불과했던 ADS는 장외 거래에서 80달러에 거래됐다.

AAA설립자이자 11%의 주식을 보유한 스테파노 부오노(Stefano Buono)는 4억2000만달러(약 4705억원) 이상 번 것으로 알려졌다.

노바티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지난 9월 유럽에서 절제수술 불가 및 전이성 진행성 고도분화성 소마토스타틴 수용체 양성 위장 및 췌장 신경내분비계 종양 치료제로 승인된 방사성의약품 '루타테라'를 손에 넣을 수 있게 됐다.

노바티스 항암제사업부의 브루노 스트리기니(Bruno Strigini) 최고경영자(CEO)는 "노바티스는 신경 내분비 종양 약제제 개발과 상용화에 있어 강력한 유산을 가지고 있다"며 "루타테라와 함께 우리는 이 유산을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