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베스트투자증권 “삼성SDI, 올라가는 실적추정치…중대형 전지시장수혜 등으로 목표주가 상향"

공유
0

이베스트투자증권 “삼성SDI, 올라가는 실적추정치…중대형 전지시장수혜 등으로 목표주가 상향"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일 삼성SDI에 대해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목표주가를 27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삼성SDI의 3분기 실적은 매출액 1.7조원(+32.4%, YoY), 영업이익 602억원(+1,001%, QoQ / 흑자전환, YoY / OPM +3.5%)으로 시장기대치 230억원을 뛰어넘는 호실적을 기록했다.
반도체 산업 호조에 따른 동사 소재 사업부의 고수익성이 유지되는 상황에서 고객사 신규 스마트폰 출시에 따른 폴리머전지 출하량이 크게 증가하며 소형전지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는 평이다.

또한 2분기 흑자전환한 ESS부분도 전력, 상업용 판매 증가로 큰 폭의 매출 증가세를 기록하며 중대형전지 적자 폭도 감소했다는 지적이다.

어규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소형전지의 수익성 개선과 중대형 전지의 적자폭이 축소되며 본업에서의 의미 있는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중대형 전지 시장 확대에 따른 중장기 성장성에 중점을 둬야 한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