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2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EA X NEXON NEW PROJECT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4(이하 FIFA 온라인 4)’를 최초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FIFA 온라인 4’의 개발을 총괄하는 스피어헤드 한승원 본부장이 참석했다.
또 비주얼의 변화뿐 아니라 선수의 개인기, 세트피스, 볼의 움직임을 비롯해 인공지능(AI), 디펜스 시스템 등을 활용한 전략적인 플레이까지 즐길 수 있다.
론칭 날짜도 정해졌다. 오는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시즌 전 국내 론칭을 목표로 한다. 또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17’의 넥슨 부스를 통해 시연 버전을 최초로 선보인다. 12월 중 첫 번째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피파 온라인 3’의 엔진 업그레이드는 사실상 종료 되는 건지, ‘피파 온라인 3’의 향후 서비스 방침에 대한 궁금증도 이어졌다. 넥슨 이정헌 부사장은 “‘피파 온라인 4’는 ‘피파 온라인 3’을 사랑해 준 유저들 덕분에 탄생한 게임"이라며 “유저들의 노력의 결과가 사라지지 않도록 ‘피파 온라인 3’의 보유 자산을 ‘피파 온라인 4’로 이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넥슨 측은 향후 ‘피파 온라인 3’의 총 보유 자산을 EP 포인트로 환산해 해당 EP 포인트를 ‘피파 온라인 4’ 특별 웹페이지를 통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부사장은 “피파온라인3 서비스 종료와 피파온라인4와의 동시 서비스 등 방향성에 관해서는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가 없다”며 “확실한 건 유저분들이 상대적 박탈감이나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빠른 시일 내에 의사결정을 하고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스피어헤드한승원 본부장은 “늘 수준 높은 게임성을 선보이며 발전해 온 ‘FIFA 온라인’ 시리즈의 네 번째 게임을 선보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지난 5년간 ‘FIFA온라인 3’를 서비스하며 보내주신 유저 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높은 기대 수준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개발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