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베일 벗은 ‘피파온라인4’… “피파온라인3 서버종료? 결정된 바 없어”

공유
5

베일 벗은 ‘피파온라인4’… “피파온라인3 서버종료? 결정된 바 없어”

넥슨 이정헌 부사장이 2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EA X NEXON NEW PROJECT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질의응답에 참여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넥슨 이정헌 부사장이 2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EA X NEXON NEW PROJECT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질의응답에 참여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인기 온라인 스포츠 게임 ‘피파(FIFA) 온라인’ 시리즈의 차기작이 내년 넥슨을 통해 출시된다. 2012년 ‘피파 온라인3’ 출시 이후 약 6년 만이다.

넥슨은 2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EA X NEXON NEW PROJECT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4(이하 FIFA 온라인 4)’를 최초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FIFA 온라인 4’의 개발을 총괄하는 스피어헤드 한승원 본부장이 참석했다.
피파온라인4는 차세대 엔진 기반의 ‘피파온라인 4’는 ‘LIVE &BREATHE FOOTBALL’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다. 실제 선수들의 모션 캡처와 유수 리그의 라이선스를 획득하여 경기장, 관중, 현장음, 해설까지 실제 축구를 경험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비주얼의 변화뿐 아니라 선수의 개인기, 세트피스, 볼의 움직임을 비롯해 인공지능(AI), 디펜스 시스템 등을 활용한 전략적인 플레이까지 즐길 수 있다.

론칭 날짜도 정해졌다. 오는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시즌 전 국내 론칭을 목표로 한다. 또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17’의 넥슨 부스를 통해 시연 버전을 최초로 선보인다. 12월 중 첫 번째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기 온라인 스포츠 게임 ‘피파(FIFA) 온라인’ 시리즈의 차기작이 내년 넥슨을 통해 출시된다. 2012년 ‘피파 온라인3’ 출시 이후 약 6년 만이다.이미지 확대보기
인기 온라인 스포츠 게임 ‘피파(FIFA) 온라인’ 시리즈의 차기작이 내년 넥슨을 통해 출시된다. 2012년 ‘피파 온라인3’ 출시 이후 약 6년 만이다.

이와함께 ‘피파 온라인 3’의 엔진 업그레이드는 사실상 종료 되는 건지, ‘피파 온라인 3’의 향후 서비스 방침에 대한 궁금증도 이어졌다. 넥슨 이정헌 부사장은 “‘피파 온라인 4’는 ‘피파 온라인 3’을 사랑해 준 유저들 덕분에 탄생한 게임"이라며 “유저들의 노력의 결과가 사라지지 않도록 ‘피파 온라인 3’의 보유 자산을 ‘피파 온라인 4’로 이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넥슨 측은 향후 ‘피파 온라인 3’의 총 보유 자산을 EP 포인트로 환산해 해당 EP 포인트를 ‘피파 온라인 4’ 특별 웹페이지를 통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부사장은 “피파온라인3 서비스 종료와 피파온라인4와의 동시 서비스 등 방향성에 관해서는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가 없다”며 “확실한 건 유저분들이 상대적 박탈감이나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빠른 시일 내에 의사결정을 하고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스피어헤드한승원 본부장은 “늘 수준 높은 게임성을 선보이며 발전해 온 ‘FIFA 온라인’ 시리즈의 네 번째 게임을 선보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지난 5년간 ‘FIFA온라인 3’를 서비스하며 보내주신 유저 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높은 기대 수준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개발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