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V30 사용자 대상 ‘LG OS 프리뷰’ 참가자 모집

공유
0

LG V30 사용자 대상 ‘LG OS 프리뷰’ 참가자 모집

2일 LG전자가 LG V30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8.0(이하 ‘오레오’) 운영체계를 미리 써 볼 수 있는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이미지 확대보기
2일 LG전자가 LG V30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8.0(이하 ‘오레오’) 운영체계를 미리 써 볼 수 있는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2일 LG전자가 LG V30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8.0(이하 ‘오레오’) 운영체계를 미리 써 볼 수 있는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LG V30에 탑재된 ‘퀵 헬프’ 앱을 실행해 ‘LG OS 프리뷰’ 배너를 클릭하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이 달 중 순차 발송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 메시지를 받고 이를 실행하면 무선 OS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사용자들은 ‘퀵 헬프’ 앱 내 자유게시판인 ‘포럼’에 다양한 의견을 올려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용자들이 ‘오레오’ 개선점을 남기면 이를 오는 12월부터 진행하는 공식 OS 업그레이드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은 LG V30 사용자라면 이동통신사 관계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구글의 최신 OS ‘오레오’는 속도, 배터리 등 기본 성능을 높이고 화면 구성, 그래픽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추가된다. 소프트웨어를 최적화해 구동, 부팅 속도가 빨라지고 앱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력을 최소화해 배터리 소모가 적어진다. 또 동영상을 보다가 다른 앱을 실행해도 작은 화면으로 영상을 계속 볼 수 있게 하거나, 고음질 무선 헤드셋 같은 음향 기기를 지원하는 등 편의 기능들이 탑재된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