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대웅제약 동국제약 JW중외제약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대웅제약 동국제약 JW중외제약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대웅제약, KASBP 추계 심포지엄 참석

사진=대웅제약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이 재미한인제약인협회(KASBP)가 주최하는 ‘2017 KASBP추계 심포지엄’에 참석하고 최신 글로벌 R&D 동향 파악 및 글로벌 네트워킹을 강화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 간 미국 뉴저지에서 ‘글로벌 신약개발 최신 동향과 바이오 인더스트리 창업 사례’를 주제로 개최됐으며, 대웅제약은 대웅과학자상과 펠로우십상을 수여했다.

◇ 동국제약, 녹색어머니 한마음대회서 감사패 수상

동국제약은 지난달 27일 사단법인 녹색어머니중앙회가 주최하고 경찰청과 교육부가 후원하는 ‘2017 전국 녹색어머니 한마음대회’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동국제약은 지난 6월 녹색어머니중앙회와 업무 협약식을 맺고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우리아이 안전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 JW중외제약, 탈모치료제 성과 발표

JW중외제약은 일본 교토에서 열린 WCHR 2017(World Congress for Hair Research, 세계모발연구학회)에 참가해 탈모치료제 ‘CWL080061’에 대한 연구 성과를 발표(Oral Presentation) 했다. JW중외제약이 세계모발연구학회에서 발표한 내용은 동물을 대상으로 모발이 자라는 성장기(Anagen)에서의 발모효과를 평가한 결과다.

◇ 녹십자, 사랑의 헌혈 행사 실시

녹십자는 최근 경기도 용인 본사에서 임직원 160여명이 동참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전국 사업장에서 연간 12번 실시되는 녹십자의 ‘사랑의 헌혈’은 국내 제약 업계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하고 있는 헌혈 행사이다. 정기적으로 진행되기 시작한 지난 1992년부터 현재까지 헌혈 행사에 동참한 임직원만 1만 4000여명에 달한다.

◇ 한국화이자제약, 동계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한국화이자제약이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2018년 동계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8년 2월에서 2019년 8월 졸업 예정인 국내·외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며, 대학원생의 경우 2년 미만의 경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접수는 3일부터 13일 오후 6시까지다.

◇ 셀트리온, 박스터 바이오파마 솔루션과 위택생산 계약

셀트리온은 미국 제약사 박스터의 CMO 사업 부문 기업 박스터 바이오파마 솔루션(BPS)과 자사의 바이오시밀러 완제의약품에 대한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항체 바이오시밀러인 램시마의 미국 시장 점유율 확대에 따라 미국 내 제품 공급 안정성을 높이고자 박스터 바이오파마 솔루션과 이번 완제 CMO 계약을 맺게 됐다.

◇ GSK, 항암신약 공동연구개발 양해각서 체결

GSK는 연세의대 송당 암연구센터와 ‘항암신약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갖고 혁신적인 항암 치료법의 연구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GSK는 향후 5년 간 송당 암연구센터와 함께 국내에서 다양한 암종에 대한 1-2상 초기단계 임상개발 프로그램과 중개연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