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컴투스, 난곡중학교 ‘글로벌 IT 교실’ 3호 조성

공유
0

컴투스, 난곡중학교 ‘글로벌 IT 교실’ 3호 조성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서울 금천구 난곡중학교에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3호를 건립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서울 금천구 난곡중학교에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3호를 건립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서울 금천구 난곡중학교에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3호를 건립했다.

‘컴투스 글로벌 IT 교실’은 전세계 아동과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컴투스가 지원하는 IT교육 환경 개선 사업이다. 지난 해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 지역 학교에 글로벌 IT교실 1호를 조성한 데 이어, 남미 니카라과에 2호를 건립했다.
전세계 세 번째로 조성된 이번 ‘컴투스 글로벌 IT교실’은 자사의 RPG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컴투스는 건립에 필요한 기금 3000만원을 전액 지원했다.

컴투스는 해당 학교의 기존 컴퓨터실을 리모델링하고 노후화된 기기를 최신 컴퓨터 장비로 모두 교체했다. 또 고해상도 빔프로젝트와 3D프린트 등을 설치해 학생들이 이 공간에서 코딩, 마이크로 로봇, 웹툰 등 관심 있는 분야를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