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의왕시, 블로그 기자단 초청 주요 관광지 홍보 첨병 역할 맡긴다

공유
0

의왕시, 블로그 기자단 초청 주요 관광지 홍보 첨병 역할 맡긴다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블로그 기자단을 활용해 의왕시 관광자원 널리 알린다.”

경기 의왕시와 경기관광공사 20대부터 50대 까지 구성된 블로그 기자단을 초청해 6일부터 팸투어를 진행한다.
3일 의왕시에 따르면 온라인 홍보를 통한 의왕 레일바이크 관광객 유치를 위해 경기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전문필진 ‘끼투어 블로그 기자단’ 10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하기로 했다.

‘끼투어(GGI TOUR) 블로그 기자단’은 경기도 내 주요 관광자원을 SNS 및 블로그를 통해 활발한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학생과 자영업자 등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과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의왕시 관계자는 “현재도 블로그 기자단으로 활동할수 있는지 문의하는 전화가 많다”고 말했다.

이들 블로그 기자단은 레일바이크, 조류생태과학관, 철도박물관, 왕송호수 생태습지 등 대표관광지를 찾아 다양한 취재활동을 펼쳤다.

기자단은 앞으로 방문 후기를 글이나 동영상으로 제작해 경기관광공사의 다양한 홍보 매체를 통해 국내외에 적극 홍보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

한편 김성제 의왕시장은 “요즘은 많은 여행객들이 SNS 등 인터넷 매체를 통해 관광지 정보를 얻는 추세”라며, “적극적인 온라인 홍보 활동으로 매력적인 의왕시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