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말게임PICK] '꿈의 정원'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아키에이즈 비긴즈' '검볼앤 던전' 등

공유
0

[주말게임PICK] '꿈의 정원'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아키에이즈 비긴즈' '검볼앤 던전' 등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하루에도 수백개씩 쏟아지는 신작 게임들. 수많은 게임 속에 '선택 장애'를 겪고 있는 게임 유저들이 늘고 있다. '또 이번 주말에는 어떤 게임을 해야 되나' 고민하는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이름하야 ‘주말게임 Pick(픽)’.

플레이릭스의 퍼즐게임 '꿈의 정원'. 이미지 확대보기
플레이릭스의 퍼즐게임 '꿈의 정원'.

◇꿈의 정원, 퍼즐과 꾸미기가 한번에

퍼즐게임의 명가 플레이릭스의 최신작. 퍼즐을 매치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정원을 꾸미는 게임이다. 불꽃놀이, 꽃축제, 강아지 조련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퍼즐게임이라고 만만히 보면 큰코다칠 만큼 퍼즐 난도가 상당하다. 한 번에 깨는 일이 드물다 보니 만성 하트 부족 현상에 처하게 되는데 과금 안하기가 쉽지 않다. 중독성이 심해 꿈속에서도 퍼즐을 맞추고 있다는 유저들이 주변에서 다수 목격된다. 하트가 부족하다면 유사 게임인 ‘꿈의 집’과 병행하면서 즐기는 방법도 있다. 생활이 피폐해 질 수 있으니 그다지 추천하진 않는다.

획기적인 시스템은 없지만 귀여운 원화가 인상적인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획기적인 시스템은 없지만 귀여운 원화가 인상적인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스누피 is 뭔들’

선데이토즈가 인기 만화 ‘피넛츠’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틀린그림찾기를 내놓았다. 스누피 캐릭터를 활용한 아기자기한 원화들이 눈길을 끈다. 스테이지당 플레이 시간이 길지 않아 오며가며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청소년부터 장년층까지 두루두루 즐길만하니 무료해하시는 어머님에게 한 번 권해드리자.

엑스엘게임즈가 제작한 '아키에이즈 비긴즈'. 이미지 확대보기
엑스엘게임즈가 제작한 '아키에이즈 비긴즈'.

◇아키에이즈 비긴즈, 아키에이지 팬들이라면 한번쯤

PC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게임) ‘아키에이지’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수집형RPG가 나왔다. 캐릭터 수집에 과금이 강요되지 않는다는 점이 아키에이지 비긴즈의 차별점이다. 스토리를 진행해가면서 자연스럽게 캐릭터가 모인다. 캐릭터별 성능차도 크지 않아 취향대로 육성해서 전투에 참가시킬 수 있다. PC 아키에이지 팬들이 향수를 자극할만한 콘텐츠들도 곳곳에 숨겨져 있다.

일렉트로닉 소울의 '검볼앤던전'. 이게임엔 슬픈 전설이 있습니다. 이미지 확대보기
일렉트로닉 소울의 '검볼앤던전'. 이게임엔 슬픈 전설이 있습니다.

◇검볼 앤 던전 , 귀요미들의 던전 정복기

신개념 어드벤처 퍼즐 RPG라는 다소 복잡한 장르의 게임이다. 동그란 ‘검볼’ 들을 성장시켜서 던전을 헤쳐나가는 게임이다. 가만히 놔두면 아이템을 수집하는 방치형 콘텐츠 들도 탑재돼 있다. 평점 5점 만점에 4.71점. 평점만큼이나 상당한 재미를 보장한다. 다소 뭉툭해보이는 게임그래픽 때문에 발길을 돌렸다면 이번 주말에 도전해 보기를 바란다. 특히, 게임내 던전에 숨겨져 있는 ‘개발자의 편지’를 찾아 읽어보시길. 눈물이 앞을 가린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