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 다시 하락, 구매적기 지났어도 인기는 여전… 이더리움 리플과 비교

공유
5

비트코인 다시 하락, 구매적기 지났어도 인기는 여전… 이더리움 리플과 비교

비트코인이 오르면 상대적으로 이더리움이나 리플은 빠지고, 반대로 비트코인이 빠지면 이더리움과 리플은 오르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비트코인이 오르면 상대적으로 이더리움이나 리플은 빠지고, 반대로 비트코인이 빠지면 이더리움과 리플은 오르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밤 사이 비트코인 44만원 넘게 폭락했다. 현재 시세는 5.18로 빠진 811만3000원이다. 반면 이더리움과 리플, 대시 등은 모두 올랐다. 하지만 반등 폭이 1만원 안팎이어서 원거래가와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다.

비트코인이 빠지면 나머지가 오르는 양상은 줄곧 이어져 왔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상승세를 다른 가상화폐가 따라오지는 못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현재 곧 1비트코인 당 1000만원을 넘어갈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증권가에서 나오는 말 중에 달리는 말에 승부수를 띄워라는 말이 있다. 떨어지는 칼날을 잡지 못하지만, 달리는 말에는 꼭 올라타야 한다는 투자의 원칙을 두고 하는 말이다.

현재 비트코인은 엄청난 상승세에 있다. 연일 고속 성장을 하면서 1비트코인당 가격이 1000만원 가까이 된 것이다.

일각에서는 전세계적 폭락이나 나중에는 없어질 돈이라고 우려섞인 목소리가 나오지만, 그 전까지 차익 실현을 할 경우 모두 현금화 할 수 있어서 현금화만 한다면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