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광동제약 JW중외제약 보령제약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광동제약 JW중외제약 보령제약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광동제약, 비타500 환경부 ‘물발자국’ 인증 획득

사진=광동제약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은 최근 비타500 제품이 환경부가 부여하는 ‘물발자국’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은 올해 1월 제도 도입 이래 처음 시행된 것이다. 이번 인증을 통해 광동제약은 비타500 생산 과정에서 물 소비량과 수질 영향 등을 파악해 제품 원가를 절감할 수 있고 비타500이 물 환경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소비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 JW중외제약, URC102 임상시험 결과 첫 공개

JW중외제약은 지난 4일부터 미국에서 열린 2017 미국류마티스학회에서 통풍치료제 ‘URC102’에 대한 임상 1상과 2a상 결과를 발표했다. URC102의 임상 1상은 서울대병원에서 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안전성, 내약성 등을 확인했으며 임상 2a상은 국내 14개 대형병원에서 140명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혈중 요산수치의 감소효과와 안전성, 용량 의존적 반응 등을 평가했다.

◇ 보령제약, 잽시르 기술도입 계약 체결

보령제약이 스페인 제약기업 파마마社와 백금요법 저항 난소암치료제 잽시르(Zepsyre, 성분명 루비넥테딘(lurbinectedin))의 기술도입 (라이선스 인) 계약을 체결했다. 보령제약은 이번 계약을 통해 잽시르 국내 개발 및 판매에 대한 독점 권한을 갖게 됐다. 잽시르는 현재 백금 저항성 난소암 및 소세포 폐암 적응증에 대한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다.

◇ 대원제약, 브랜드 장대원 론칭

대원제약은 8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 브랜드 ‘장대원’을 론칭하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바르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부모의 마음’처럼 꼼꼼하고 까다롭게 기획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된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성인용과 어린이용 2종으로 구성됐다.

◇ 한국다케다제약, 알보칠 온라인 영상 캠페인 인기

한국다케다제약의 국내 판매 1위 구내염 치료제 알보칠의 온라인 영상 캠페인이 유튜브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개그우먼 박나래가 모델로 활약했으며 구내염이 빠르게 낫는 ‘입병해방 급행열차’ 컨셉으로 제작됐다. 알보칠은 병변조직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해 입병 원인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손상된 조직에 작용하는 특징이 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