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천기누설 황금 레시피] 닭고기 요리! 관절에 좋은 음식 '닭날개 콩나물찜' 만드는 법

공유
9

[천기누설 황금 레시피] 닭고기 요리! 관절에 좋은 음식 '닭날개 콩나물찜' 만드는 법

[천기누설 황금 레시피] 닭고기 요리! 관절에 좋은 음식 '닭날개 콩나물찜' 만드는 법...MBN 시사/교양 프로그램 ‘천기누설’ 283회 <추워지면 삐걱! 무너지는 관절을 세워라>편에서는 이수정 요리연구가가 출연해 관절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 ‘닭날개 콩나물찜’ 황금레시피를 소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천기누설 황금 레시피] 닭고기 요리! 관절에 좋은 음식 '닭날개 콩나물찜' 만드는 법...MBN 시사/교양 프로그램 ‘천기누설’ 283회 <추워지면 삐걱! 무너지는 관절을 세워라>편에서는 이수정 요리연구가가 출연해 관절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 ‘닭날개 콩나물찜’ 황금레시피를 소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MBN 시사/교양 프로그램 ‘천기누설’ 283회 <추워지면 삐걱! 무너지는 관절을 세워라>편에서는 이수정 요리연구가가 출연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 ‘닭날개 콩나물찜’ 황금레시피를 소개했다.

<닭날개 콩나물찜 만드는 법>
1. 닭날개 8개와 콩나물 두 줌을 씻어 준비한다.

2. 찜을 할 냄비에 닭날개를 타지 않게 앞뒤로 한 번 구워준다.

3. 닭 날개가 익으면 여기에 물을 넣고 다시 끓여주는데 물의 양은 닭 날개가 반쯤 잠길 정도면 된다.

4. 닭날개 콩나물찜 양념장: 고추장 2큰술+간장 1큰술+다진 마늘 1큰술+고춧가루 1큰술을 섞어주면 된다.

5. 닭날개가 익을 쯤 준비해둔 콩나물과 양념장을 더해 강불에 한 번 더 익혀주면 완성된다.

한편 ‘천기누설’에서는 닭날개 콩나물찜이 관절건강에 좋은 이유에 대해 “닭 날개와 콩나물은 굉장히 궁합이 좋은데요. 닭 날개에 함유된 단백질은 콩나물의 식물성 단백질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더욱 높아지고요. 닭 날개에 풍부한 콜라겐은 단백질과 같은 수용성으로 찜으로 조리하는 과정에서 흡수가 더욱더 잘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닭 날개와 콩나물을 함께 넣어 찜으로 조리하는 방법은 몸속 염증을 잡아 관절염을 완화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조리법 입니다.”라고 김정은 식품영양학박사가 전했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