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웹툰소식] 배틀엔터, 코미카 비누스엔터, 코믹스 브이 등

공유
1

[웹툰소식] 배틀엔터, 코미카 비누스엔터, 코믹스 브이 등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배틀엔터테인먼트가 중국의 웹툰 플랫폼 ‘텐센트 동만’에서 연재 중인 ‘호요소홍랑’과 ‘실버 가디언’ 등 중국 웹툰 10개 작품의 국내 유통권을 확보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배틀엔터테인먼트가 중국의 웹툰 플랫폼 ‘텐센트 동만’에서 연재 중인 ‘호요소홍랑’과 ‘실버 가디언’ 등 중국 웹툰 10개 작품의 국내 유통권을 확보했다.

◇배틀엔터, 텐센트 동만 웹툰 유통권 계약


배틀엔터테인먼트가 중국의 웹툰 플랫폼 ‘텐센트 동만’에서 연재 중인 ‘호요소홍랑’과 ‘실버 가디언’ 등 중국 웹툰 10개 작품의 국내 유통권을 확보했다.

이번에 확보된 작품들은 월간 이용자 수가 9000만 명이 넘는 중국 최대 규모의 웹툰 플랫폼인 ‘텐센트 동만’에서 최소 10억 뷰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한 인기 작품이다.

확보된 중국 작품들은 배틀코믹스를 비롯한 다수의 국내 웹툰 플랫폼들을 통해 유통될 예정이며, 원작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IP 비즈니스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배틀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판권 확보를 시작으로 콘텐츠 유통 사업 부문을 신설해 해당 부문의 책임자로 중국 콘텐츠 전문가인 최재원 부문장을 내정했다. 최재원 부문장은 중국 현지 자회사인 신우소프트(XINWUSOFT)와의 협업을 통해 텐센트동만을 비롯한 복수의 플랫폼으로부터 100여 개 이상의 중국 인기 웹툰 작품의 국내 유통권 계약을 이끌어냈다.

◇회사를 관두는 순간, 드라마 제작


코미카 엔터테인먼트의 웹툰 ‘회사를 관두는 최고의 순간’로 제작된다.

회사를 관두는 최고의 순간은 사회의 부품취급을 받는 N포세대 청춘들의 현실을 담은 웹툰이다. 작은 회사의 디자이너로 근무하는 주인공 ‘연지’와 제빵기사, 기간제 교사, 프리랜서 웹툰 작가로 각각 일하고 있는 연지 친구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지난 2월까지 50화가 연재됐다.
드라마에서는 고원회가 주인공 연지역을, 까칠한 상사 이삼례 역은 이청아가 맡는다. 연지의 룸메이트이자 웹툰 작가 남희는 김재이가 연기한다.

◇‘하이브 with NAVER WEBTOON’, 정식 서비스 시작

비누스엔터테인먼트가 웹툰 ‘하이브’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재난 블록버스터 ‘하이브 with NAVER WEBTOON’을 11월 지난 9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하이브 with NAVER WEBTOON은 IP 게임 전문 개발사를 지향하는 비누스엔터테인먼트의 첫 개발작이다. 지난 9월 사전 예약 페이지 공개 후 사전 예약 50만 명을 달성했다.

◇코믹스브이, 테크노블러드코리아 와 VR웹툰 배포 MOU


코믹스브이가 테크노블러드 코리아와 지난 ‘VR웹툰 배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믹스브이의 VR웹툰을 테크노블러드코리아의 ‘버츄얼 게이트’ 플랫폼에 배포 예정이다.

코믹스브이는 한국 웹툰작가들과 함께 VR웹툰을 제작‧공급하는 업체다. 테크노블러드는 최근 한국‧일본 PC방과 넷카페에 VR기기(FOVE)를 무상보급해 1000개의 가맹점을 눈앞에 두고 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