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롤 올스타 투표 마감 임박… 포지션별로 각 1명씩 총 5명 선수 투표

공유
0

롤 올스타 투표 마감 임박… 포지션별로 각 1명씩 총 5명 선수 투표

오는 12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되는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의 출전 선수 선발 투표가 11일 마감된다이미지 확대보기
오는 12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되는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의 출전 선수 선발 투표가 11일 마감된다
오는 12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되는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이하 올스타전)’의 출전 선수 선발 투표가 지난 6일부터 실시돼 오는 11일 마감된다.

올스타전은 스프링 스플릿 후 진행되는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올해 처음 시행된 ‘리프트라이벌스’, 서머 스플릿 후 이어지는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과 함께 라이엇 게임즈가 공식 주최하는 4대 글로벌 롤 e스포츠 대회 중 하나다. 전세계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선수들이 총출동한다.
2017 올스타전은 현지 시각으로 12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북미 지역 LoL 정규 리그(NA LCS) 경기장으로 사용되는 NA LCS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올스타전 출전 선수는 팬들의 투표로 한 지역당 5명의 선수로 구성된다.

11월 6일부터 11일까지 특별 사이트를 통해 투표할 수 있으며, 롤 계정 1개당 포지션별로 각 1명씩 총 5명의 선수에 투표할 수 있다. 올해 정규리그 서머 스플릿 경기 중 20% 이상을 출전한 프로 선수들이 투표 대상이며, 같은 팀 선수는 2명까지만 선발될 수 있다.올해는 올스타전에 동행할 코치를 프로 선수들이 직접 투표해 뽑는다. 선수들은 각 지역의 서머 스플릿 리그에 참가했던 코치 중 자신이 소속된 팀 이외의 다른 팀 코치에게 투표할 수 있으며, 높은 득표 수를 얻은 코치 1명이 선정된다.

올해에는 참가 지역에 6개에서 8개 지역으로 확대된다.

메인 이벤트는 각 지역 드림팀 간의 대결이다. 8개의 올스타팀은 4개팀씩 2개조로 나뉘어 단판승제 풀리그를 진행하고, 각 조 상위 2개팀은 3전 2선승제의 준결승에 진출한다. 준결승에서 이긴 2팀은 5전 3선승제의 결승전에서 우승을 놓고 겨룬다.

올스타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