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날씨] 주말 전국 화창,전날 내린 비 영향… 황사 미세먼지 기승,기온 떨어져 체감온도↓

공유
0

[오늘날씨] 주말 전국 화창,전날 내린 비 영향… 황사 미세먼지 기승,기온 떨어져 체감온도↓

기상청은 오늘 날씨에 대해 전국이 대체적으로 맑겠다고 예보했다.이미지 확대보기
기상청은 오늘 날씨에 대해 전국이 대체적으로 맑겠다고 예보했다.
전날 10일 내린 비 영향으로 주말인 오늘(11일)은 전국이 화창하겠다. 다만 전날 내린 비로 인해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본격적 초겨울 날씨가 예상된다.

11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이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 때문이다. 다만 아침 기온은 일부지역에서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내일(12일)도 평년보다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미세먼지도 평소보다는 더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에서 불러온 황사 때문이다. 중국 북동지방에서 황사가 발원했으며, 이 황사는 북서기류를 따라 남동진해 오늘 낮까지 서해안을 중심으로 약하게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때문에 기류에 따라 황사가 나타나는 지역과 강도, 지속시간이 유동적이겠다.

내일(12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모레(13일)는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흐려져 오후에 경기북부와 강원영서에 비가 시작되는 곳도 있겠다.


조규봉 기자 ckb@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