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한화호텔앤드리조트, CJ오쇼핑, 롯데물산

공유
0

[이곳이 그곳?] 한화호텔앤드리조트, CJ오쇼핑, 롯데물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거제시, 민관협력 협약 체결


이미지 확대보기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지난 10일 문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와 권민호 거제시장 및 해양관광국장 등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시 사회공헌사업 추진을 위한 민관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거제시의 관광자원 홍보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산학협력을 통한 인재육성 및 지역학교와 복지기관 교육시설 등을 사회공헌차원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문석 대표이사는 “해양관광·휴양도시인 블루시티 거제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실질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한화그룹은 지난해 ‘해피선샤인’ 지원사업으로 거제종합사회복지관에 태양광설비 설치를 지원한 바 있으며, 오는 12월에는 한화리조트와 한화건설 임직원 봉사단이 거제시 ‘꿈에그린 도서관’ 조성 사회공헌을 진행할 예정이다.

◇CJ오쇼핑, ASEAN에 TV홈쇼핑 노하우 전수


CJ오쇼핑의 운영 노하우를 전수받기 위한 해외 TV홈쇼핑 임직원들의 방한 행렬이 매년 이어지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7박 8일 일정으로 ASEAN(아세안) 주요 3개국을 순방 중인 가운데 ASEAN 지역을 포함한 해외 TV홈쇼핑 임직원 20여 명이 CJ오쇼핑을 방문해 오늘부터 4박 5일 일정의 교육에 참여한다. 2013년을 시작으로 올해 5회차를 맞은 CJ오쇼핑의 ‘글로벌 탤런트 잡 트레이닝(Global Talent Job Training)’ 행사는 CJ오쇼핑의 글로벌 TV홈쇼핑 네트워크 소속 임직원들이 한국 CJ오쇼핑 본사를 방문해 멘토링 형태로 진행되는 직무교육이다. 13일과 14에는 CJ그룹의 주요 시설과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갖게 되며, 15일부터는 담당 업무 별 멘토를 통해 각국에서 맡고 있는 본인들의 업무에 맞는 교육을 받게 된다.

◇2017 롯데월드타워 포토피크닉 시상식 열려


2017 롯데월드타워 포토피크닉 시상식이 지난 11일 롯데월드타워 5층 홍보관에서 열렸다. 포토피크닉 1등상인 ‘롯데월드타워&몰상’을 받은 팀을 포함해 총 11개 팀이 참석했고, 총 123작품을 시상했다. 이번 포토피크닉은 지난 10월 14일 롯데월드타워 아레나광장에 마련된 해피할로윈 테마존에서 열렸다. 올해는 가족, 연인, 친구 등 1,274팀 약 5천여명이 참가해 도심 속에서 가을 나들이를 즐겼다. 1등상으로는 어린이가 하늘 높이 할로윈풍선을 들고있는 이상민씨의 ‘동심’이 선정됐다. ‘해피 할로윈’ 주제로 열린 2017 롯데월드타워 포토피크닉은 1201개 작품이 제출됐다. 총상금은 약 1천만원 규모이고, 대상 상금은 롯데월드타워 123층을 상징하는 123만원이다. 촬영 기술이나 화려함보다는 롯데월드타워를 배경으로 가을을 만끽하는 모습이 담긴 작품들이 선정됐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