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 몸에 맞는 제품, 'SIZE KOREA' 문구로 확인하세요~

공유
0

내 몸에 맞는 제품, 'SIZE KOREA' 문구로 확인하세요~

국가기술표준원이 한국인 인체표준정보를 적용한 제품에 대해 사이즈 코리아(Size Korea) 마크를 표시하도록 관련 규정을 개정고시 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국가기술표준원이 한국인 인체표준정보를 적용한 제품에 대해 사이즈 코리아(Size Korea) 마크를 표시하도록 관련 규정을 개정고시 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한국인 인체표준정보를 적용한 제품에 대해 사이즈 코리아(Size Korea) 문구를 표시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을 개정했다.

국가기술표준원이 한국인 인체표준정보를 적용한 제품의 경우 사이즈 코리아(Size Korea) 문구를 표시하도록 ‘한국인 인체표준정보 운영요령’ 에 근거를 마련, 15일 개정고시 했다.
그동안 기업들은 의류와 가구 등 여러 분야에서 한국인 인체표준정보를 활용해 왔으나 소비자들에게 해당 내용을 알리지 못했다. 한국인 인체치수가 적용된 제품임을 표시하거나 광고하도록 하는 규정이 없었기 때문이다.

이에 국표원은 관련 규정을 고쳐 소비자들이 한국인 인체표준정보를 적용한 제품이라는 걸 알 수 있도록 사이즈 코리아 문장을 표시하거나 광고하도록 했다.

또한 국표원은 기업 마케팅에 사이즈 코리아 정보의 활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보완하고 과도한 홍보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운영지침을 만들 계획이다. 이와 관련 설명회는 20일 오후 3시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개최된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