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가항공 무시하냐?] 제주항공·진에어·이스타항공 外

공유
4

[저가항공 무시하냐?] 제주항공·진에어·이스타항공 外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제주항공이 2018학년도 대학입학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 및 동반자에게 국내선 전 노선에서 항공권 할인을 실시한다. 사진=제주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제주항공이 2018학년도 대학입학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 및 동반자에게 국내선 전 노선에서 항공권 할인을 실시한다. 사진=제주항공
◇ 제주항공, 수험생 국내선 30% 할인


제주항공이 2018학년도 대학입학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 및 동반자에게 국내선 전 노선에서 항공권 할인을 실시한다. 수능 수험생 할인은 탑승일을 기준으로 오는 11월 17일부터 2018년 1월 31일까지이며, 김포~제주, 부산~제주, 청주~제주, 대구~제주, 광주~제주, 김포~부산 등 6개 전 노선이 대상이다. 수험생 본인은 30%, 동반자 1명은 15% 할인된다.

◇ 진에어, 챗봇 서비스 ‘제이드’ 시행

진에어가 고객과 대화하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진에어 챗봇(Chat-Bot) 서비스 ‘제이드(Jaid)’를 시행한다. 진에어 ‘제이드(Jaid)’는 진에어 공식 챗봇 페이스북 메신저와 스카이프 메신저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 된다. 제이드는 ▲고객과의 일상적인 대화 기능인 딜라이트 메시지(Delight Message) ▲진에어 항공편 스케줄 및 출도착 조회 ▲항공권 예약 조회 ▲수하물 기준, 나비포인트 적립 등 서비스 관련 안내 기능을 탑재해 메신저를 통해 다양한 고객 문의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해당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고객 상담이 가능하여,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서비스하게 된다.

◇ 이스타 항공, 코트룸 서비스 3월까지 운영


이스타 항공이 겨울시즌을 맞아 코트룸 서비스를 시작했다. 코트룸은 겨울철 선호 여행지인 동남아 등 기온이 높은 여행지로 출국 시 겨울 외투를 보관했다가 귀국 시 돌려주는 의류 보관 대행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이달부터 오는 3월까지 실시하며, 이스타 항공 고객이면 인천국제공항 지하 1층 공항철도 역 입구 트래블 스토어 및 공항철도 서울역과 홍대입구역 트래블 센터에서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 이용할 수 있다. 1인 1벌 7일 이내 기준 성인 9000원이고, 외투 1벌 당 목도리, 장갑과 같은 방한 용품 1세트도 무료 보관이 가능하다.

◇ 한국도심공항, 이스타항공 탑승수속 서비스 제공

한국도심공항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인 이스타항공과 업무협약을 맺고 내년 4월부터 이스타항공 탑승수속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이스타항공 승객은 강남 삼성동에서 항공기 탑승수속 및 법무부 출국심사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법무부 출국심사를 마친 고객은 인천국제공항 ‘전용출국통로’를 이용해 통과할 수 있어 공항 대기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