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역 국회의원 판사 아들, 벌금 300만에 약식기소… 열차 안 몰카 촬영 봐주기 '의혹'

공유
0

현역 국회의원 판사 아들, 벌금 300만에 약식기소… 열차 안 몰카 촬영 봐주기 '의혹'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기자]
지하철 몰카로 300만 원에 약식 기소된 판사가 현역 국회의원 아들인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예상된다.이미지 확대보기
지하철 몰카로 300만 원에 약식 기소된 판사가 현역 국회의원 아들인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예상된다.


지하철에서 여성의 신체를 몰카를 찍은 현역 국회의원 아들 A 판사가 15일 벌금 300만 원에 약식기소돼 법원에 넘겨졌다. 전국이 포항 지진과 수능 연기에 관심이 쏠린 가운데 벌어진 일이다.

A 판사는 지난 7월 17일 오후 서울지하철 4호선에서 휴대전화로 몰래 다른 사람의 신체를 촬영한 혐의를 받았다. 당시 A 판사는 주변 시민들에게 제압당했다.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부인했지만, 신체가 찍힌 사진 세 장이 발견됐다.

A 판사는 건강상의 이유로 ‘조사 연기 요청서’를 제출하는 등 조사에 성실히 임하지 않았다. 민사항소 사건을 맡아 업무를 처리한 사실도 밝혀졌다.

약식기소는 정식 공판 절차 없이 서면심리만으로 재산형 부과를 청구하는 것이다. 법원이 약식 절차로 재판하는 약식명령을 내릴 경우 A 판사는 고지를 받은 뒤 7일 이내 정식 재판을 청구해 무죄 주장이 가능하다.

누리꾼들은 직접 대면 조사도 없이 약식 기소를 한 것에 대해 ‘봐주기식’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판사 약식 기소 기사와 함께 “300만 원이면 싸게 끝났네”, “국회의원 아들이라 그런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서창완 기자 seotiv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