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 홈페이지 접속폭주… 다른 확인 방법은?

공유
0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 홈페이지 접속폭주… 다른 확인 방법은?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 서비스 홈페이지 접속이 폭주하고 있다.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 서비스 홈페이지 접속이 폭주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 서비스 홈페이지 접속이 폭주하고 있다. 지난 15일 발생한 포항 지진으로 촉발된 내진설계에 대한 관심이 늘었기 때문이다.

16일 오후 3시 15분 쯤 건축도시공간연구소(AURI) 건축도시정책정보센터가 제공하는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 서비스 홈페이지가 폭주했다.

건축도시공간연구소(AURI) 건축도시정책정보센터는 전국 주거용 건축물의 내진설계 적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 조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건축물대장 정보를 바탕으로 건축물에 대한 내진설계 적용여부를 알려주는 이 서비스는 도로명 주소만 알면 간편하게 해당 건축물의 내진설계 여부를 알 수 있다.

서울시는 서울시 내에 있는 건축물에 한해 건축물 내진성능 자가점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 시민들은 이 곳에서도 건축물의 내진설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정확한 내진설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 서비스 등에서 확인된 내용은 건축물 대장에 포함되어 있는 것일 뿐 실제 시공과정에서 제대로 적용이 되었는지는 알 수 없다.

한 건설업계 관계자는 “건축비를 아끼기 위해 내진설계를 하지 않아도 되는 규모로 지어진 원룸형 건물들이 부지기수”라며 전문가에게 정확한 진단을 의뢰할 것을 추천했다.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