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롯제지주, 현대백화점그룹, NS홈쇼핑 外

공유
0

[이곳이 그곳?] 롯제지주, 현대백화점그룹, NS홈쇼핑 外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롯데, ‘mom편한 놀이터’ 2호점 오픈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는 16일 서울시 구로구 구로3동 꿈마을어린이공원에 ‘mom편한 놀이터’ 2호점을 오픈했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오성엽 실장(부사장),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CSV팀 이석환 팀장, 박영선 국회의원, 이성 구로구청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찬봉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mom편한’은 롯데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2013년 론칭한 롯데의 사회공헌 브랜드다. 이번에 오픈한 ‘mom편한 놀이터’는 전국 곳곳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8월 부산시 동래구에 1호점을 오픈 한 이후 두 번째다. 롯데는 아동복지시설 및 지역사회 공공 놀이터를 매년 5개소 이상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순직 경찰관·소방관 자녀' 지원


16일 서울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된 '순직 경찰관·소방관 자녀 평창 동계올림픽 관람 지원 업무 협약'에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이희범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이동호 현대백화점그룹 부회장이 참석했다. 앞서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1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조직위원회와 100억원을 지원하는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달 말에 순직 소방관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 1억원도 지원하고 다음달에는 순직 경찰관 자녀에게도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K쇼핑, KS-CQI 콜센터품질지수 2년 연속 1위 수상


KTH가 운영하는 K쇼핑이 15일 한국표준협회 주최 ‘2017 콜센터품질지수(KS-CQI)’ 인증 수여식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T커머스 부문 1위를 수상했으며, KTH 오세영 대표이사가 개인표창인 Best CEO상도 수상했다고 밝혔다. ‘KS-CQI(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 개발한 모델로, 콜센터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과 기업의 성장 및 서비스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개발했다. K쇼핑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T커머스 부문 1위를 차지하면서 업계 최고의 상담품질과 우수한 고객 상담 서비스를 인정받았다.

◇T커머스 ‘NS샵플러스’ 인기 상품 해외박람회


11월 15일부터 사흘 동안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2017 홍콩 코스모프로프 미용 화장품 박람회’는 아시아 최대 미용 화장품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서 NS홈쇼핑은 T커머스 채널인 ‘NS샵플러스’의 방송 인기 상품도 전략적으로 선보였다. ‘필스파’, ‘미라팩’, 간편한 헤어칼라 ‘결’ 등의 3개 상품은 NS홈쇼핑 T커머스 방송인 NS샵플러스를 통해 판매되고 있는 인기상품이다. NS홈쇼핑은 상품 소싱력을 반증할 수 있는 인기상품의 전략적 소개로 이번 박람회에서 각국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