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프레시웨이, ESG 평가 우수기업 선정… 3년 연속 수상 쾌거

공유
0

CJ프레시웨이, ESG 평가 우수기업 선정… 3년 연속 수상 쾌거

정승욱 CJ프레시웨이 경영지원실장(오른쪽)과 조명현 한국기업지배구조원장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정승욱 CJ프레시웨이 경영지원실장(오른쪽)과 조명현 한국기업지배구조원장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CJ프레시웨이가 16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서 발표한 '2017 ESG 평가'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 2015년 우수, 지난해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데 이어 3년 연속 수상이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지난 2002년부터 상장기업의 환경경영(Environmental), 사회책임경영(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ESG 우수기업'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평가에서 통합등급 B+를 획득했다. 사회책임경영 부문에서는 소비자 권익을 보호한 점, 환경경영 부문은 환경친화적 제품 및 서비스 유통과 소비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아 각각 A등급을 받았다.

정승욱 CJ프레시웨이 경영지원실장은 “재무 성과뿐만 아니라 공정거래와 동반성장, 환경경영을 강조해 왔던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모범적인 경영 활동을 전개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